[게임플]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게임문화를 이해시키기 위한 장이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2017 게임리터러시 학무모 게임 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박사와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윤준희 협회장이 직접 강연에 나섰다.  '아이와 공감하는 게임 TALK', '부모들이 모르는 게임이야기'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에게 게임이용 지도방법과 진로 탐색에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전달했다는 평가다.

학부모들도 자녀들이 즐겨하는 게임을 이해하기 위해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VR, 콘솔 게임 등 5개 영역으로 마련된 다양한 게임 유형들을 직접 체험하며 게임 유형별 맞춤 교육 및 상담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특히 참석한 학부모가 별도로 마련된 게임 과몰입 상담부스에 상담을 신청할 경우 문제적 게임이용 진단척도(CSG)를 실시하고 유형별 맞춤 교육 및 연계기관을 통해 지속적인 사례 관리도 받아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2017 게임리터러시 학부모 게임 TALK 콘서트'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전국에 걸쳐 개최된다. 오는 9월 29일 과 10월 25일에는 각각 수원시청 대강당, 군포시 평생학습원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TALK 콘서트에 참여하고 싶은 학부모는 문의처(042-321-9100, 2017game-edu@naver.com)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