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게임업계가 본격적인 하반기 신입 경력 공채에 돌입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18일부터 2017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공채의 인재상은 ▲미래 ▲도전 ▲글로벌 ▲긍정 ▲소통으로 정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을 이끌 우수한 인재를 모집키로 했다.

넷마블은 금번 공채를 통해 △AI, 데이터분석 △게임제작 △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게임제작 부문의 경우 기획, 프로그램, 그래픽디자인 등의 전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절차는 신입의 경우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 순이며, 경력의 경우는 서류와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신입공채의 경우는 금번부터 인턴십 제도를 없애고, 지원서 항목을 단순화 하는 등 채용절차를 간소화했다.

특히, 넷마블은 금번 공채를 통해 AI관련 신입 및 경력 인재를 적극 채용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최근 500여명의 전사 리더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포럼을 개최하는 등 AI에 주목하며 관련 투자와 우수인력 채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넷마블 전현정 인사실장은 “넷마블은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며 “이번 공채를 통해서 회사의 미래성장동력인 AI인력을 중심으로 500명 신규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공채 지원은 넷마블 컴퍼니 사이트(https://www.netmarble.com)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넥슨도 지난 14일부터 하반기 공채모집을 시작했다. 공개채용은 넥슨, 띵소프트, 불리언게임즈 등 총 3개 법인에서 진행하며 ▲게임프로그래밍 ▲플랫폼엔지니어 ▲IT엔지니어 등 개발 분야와 ▲게임기획 ▲게임아트 및 ▲온라인·모바일 게임사업 ▲해외사업 등 직무분야의 채용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빅데이터, 머신러닝·딥러닝,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집약해 게임 플레이환경을 개선하고 고도화하는 분석본부에서 SW엔지니어 및 프로그래머를 대거 채용하기로 했다.

10월 11일(수)까지 넥슨 컴퍼니 공개채용 홈페이지(http://career.nexon.com)에서 서류 모집하며, 이후 서류 전형, 역량 테스트(개발직군), 면접 전형을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입사한다.

넥슨 인사실 백한주 실장은 "넥슨 컴퍼니는 PC∙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채로운 라인업을 보유,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한 글로벌 게임기업”이라며, “게임의 라이브 운영, 신규 타이틀 개발 및 론칭 등 각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열정 넘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도 2017년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한다. 이달 21일까지 지원가능하며 ▲게임 및 플랫폼 개발 ▲게임 사업 및 전략 ▲IT서비스 ▲경영일반(법무/인사/회계) 등이다. 지원 희망자는 스마일게이트 공식 홈페이지(www.smilegate.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2차 임원면접, 3차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 된다, 지원자격은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누구나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도 2017년 기술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 금일(18일)까지 SW개발/IT인프라/IT보안의 세 가지 기술부문에 대해 채용을 진행한다. 

주된 업무는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클라우드/미디어/검색/광고 플랫폼 및 모바일과 PC환경에서의 앱과 웹 서비스 개발, ▲가상화 기술과 오픈스택을 이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IT 인프라 구축과 운영, ▲보안 솔루션 개발 및 보안 분석 환경 자동화 등이다. 진행절차는 서류전형에 이어 두 번의 Pre-Test를 거쳐 기술면접인 ‘Feel the TOAST’를 진행한 뒤, 11월 말 경 최종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내년 1월부터 정식 근무를 시작한다.

NHN엔터 이중하 인사지원실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실력있는 개발자들에 대한 수요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며 “개발자가 만족하는 회사, 개발자를 성장시킬 줄 아는 NHN엔터에서 함께 성공 스토리를 써내려 갈 창의적이고 패기 넘치는 많은 분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