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모바일 게임 신작이 출시될 때마다 각 앱플레이어들의 유저 유치 경쟁 또한 치열하다.

앱플레이어 ‘블루스택3’는 14일 출시된 넥슨의 모바일 MMORPG 신작 ‘AxE(액스)’ 플레이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스택3를 활용해 액스를 플레이한 뒤 인증 절차를 거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 방식이다.

신작 게임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앱플레이어는 블루스택 뿐이 아니다. ‘녹스’, ‘미뮤’, ‘모모’ 등 각종 앱플레이어에서 신작 게임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모바일 게임을 앱플레이어를 통해 PC로 즐기는 유저들이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이다. 유저들이 앱플레이어로 많이 즐기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나 ‘리니지M’, ‘다크어벤저3’ 등은 섬세한 조작이 요구되기 때문에 키 맵핑을 통해 조작이 수월한 PC 앱플레이어 환경을 선호하는 것이다.

앱플레이어 실행 화면에서 게임 광고를 자주 접할 수 있다

또한 대형 모바일 게임은 그래픽 퀄리티가 높아 장시간 플레이할 경우 스마트폰 발열과 배터리 문제 때문에 앱플레이어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

모바일 게임을 앱플레이어를 활용해 PC로 즐기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앱플레이어를 활용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한 유저 유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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