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의 'HTML5' 기반 신작 게임 2종

[게임플]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HTML5’ 기반 게임이 출시됐다.

넥스트플로어가 개발한 HTML5 기반 게임인 ‘버거 타워’와 ‘소녀와 디저트’를 선보였다. 버거 타워는 같은 재료를 연결시켜 햄버거를 쌓는 방식의 게임이고, 소녀와 디저트는 블록을 이동시켜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두 게임 모두 복잡하지 않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접근성이 강점인 HTML5 플랫폼에 맞춰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노린 것이 특징이다.

HTML5는 웹문서 제작에 쓰이는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의 최신 표준으로, 그래픽 효과 구현을 비롯해 영상, 음악 재생 등의 기능을 플래시, 액티브X와 같은 별도 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웹게임 시장 발전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진 출처: 웹젠)

HTML5가 표준으로 적용되면서 이를 활용한 게임 개발에 대한 이슈는 꾸준히 제기돼 왔다. 별도의 응용 프로그램 설치 과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웹 브라우저만 있다면 PC와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HTML5가 표준화되면서 많은 국내를 비롯한 해외 게임사들 역시 HTML5 기반 게임 개발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넥스트플로어의 신작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도 HTML5기반 게임이 다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