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감 살린 VR 플랫폼 활용한 게임성으로 다양한 유저 선택 이끌어..

[게임플] 가상 현실 플랫폼 VR 기기를 활용한 일명 '방탈출' 게임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셸 게임즈(Schell Games)가 개발한 VR 게임 타이틀 ‘I Expect You To Die’가 출시 8개월 만에 백만 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VR 플랫폼 특화 게임으로 제작된 이 게임의 기본 장르는 퍼즐로 주인공이 특별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퍼즐을 풀고 탈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를 통해 처음 출시됐지만 ‘플레이스테이션 VR(PlayStation VR)’, ‘HTC 바이브(HTC Vive)’ 플랫폼으로도 출시하면서 백만 달러 수익을 기록했다.

이를 직접 즐긴 유저들의 평가도 호평이다. 갇혀 있다는 공간감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부터 안정적인 프레임 유지를 통해 멀미 현상이 적다는 점, 그리고 무작위로 변경되는 퍼즐 환경을 제공, 질리지 않고 여러 번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이 언급됐다.

제시 셸 셸 게임즈 CEO는 “I Expect You To Die팀은 즐겁고 몰입도가 높은 탈출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다”며 “백만 달러 수익은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뜻이다”고 전했다.

또한 셸 게임즈는 SNS를 통해 I Expect You To Die의 새로운 콘텐츠가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고, 2017년 말 유저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