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그라운드 인기에 힘입어 주변 아이템도 가격 폭등, 희소성 높아 관심 증가

'아이보리 교복 세트'를 착용한 배틀그라운드 캐릭터

[게임플] 백 만원 짜리 게임 의상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얻을 수 있는 희귀 의상 세트가 ‘스팀(Steam)’마켓에서 백 만원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이다.

이 의상 세트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여성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아이보리 교복 세트’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플레이를 통해 ‘BP’를 획득 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얻는 의상으로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다. 희귀하지만 게임 플레이에 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 꾸미기용이다.

블루홀은 최근 게임스컴 참가 및 인비테이셔널 대회 진행 기념으로 게임에서 게임스컴 기념 상자를 새로 판매했다. 상자 자체는 BP로 구매할 수 있지만, 개봉하려면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열쇠가 필요하다.

판매 희망가와 구매 희망가에서 다소 차이가 있는 모습이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의상 중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이보리 교복 세트다. 워낙 희소성이 높다 보니 대 부분의 사람은 획득 시 자신의 캐릭터에게 착용하지만 이를 찾는 유저들이 늘어나자 가격이 폭등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획득한 의상은 스팀 장터를 통해 다른 유저와 사고 팔 수 있다. ‘스팀 월렛’에 충전한 현금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며, 판매를 통해 얻은 현금은 스팀 월렛 잔고에 쌓이는 방식이다.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판매로 얻은 현금으로 타 스팀 게임을 구매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화는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판매가 됐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