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의 특성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조작의 재미부터 전술의 맛까지 잘 살려

온라인 AOS게임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카오스 온라인’을 모바일 RPG로 새롭게 탄생시킨 '카오스마스터즈'가 곧 선보인다.

카오스마스터즈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네오액트가 개발을 맡았다. ‘디스펠’과 ‘안티포션’으로 대표되는 ‘카오스 온라인’의 치열한 심리전의 재미를 살린 전투 시스템과 다양한 종류의 PVP(대전) 콘텐츠가 핵심이다.

‘아그네스’, ‘레퍼드’, ‘레오닉’ 등 수려한 작화로 유명한 원작의 캐릭터 백여종을 수집하고 육성해 볼 수 있는 것도 또 다른 재미라고 할 수 있다.

■심리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투 시스템
카오스마스터즈의 전투 시스템은 파티에 속한 영웅들의 조합과 스킬 사용 타이밍, 유저들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무한대의 변수가 발생 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보유한 영웅의 성능이 대전의 승패를 결정 짓는 것이 아닌 치밀한 전략과 영웅별 스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승리의 열쇠인 셈.
 
카오스마스터즈 영웅도감

카오스마스터즈의 모든 전투에는 총 5명의 영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앞쪽에 2명 뒤쪽에 3명의 영웅을 배치하게 된다.

전투시에는 앞쪽의 영웅을 먼저 처치하지 않으면 뒤쪽의 영웅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으며 예외적으로 ‘범위 공격’, ‘관통 공격’ 등 특수한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뒤에 배치된 영웅에 대한 공격이 가능하다.

 
마스터 스킬 시전 모습
전투 중 마스터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스킬 사용 타이밍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상대방의 심리 파악이 중요한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저는 전투 시작 전 3개의 마스터 스킬을 선택 할 수 있다.
 
■입맛대로 즐기는 다양한 대전 콘텐츠
치열한 전략 싸움의 재미를 강조한 만큼 카오스마스터즈는 ‘결투장’, ’난투장’, ‘공성전’ 총 3종의 PVP 모드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각 모드는 고유의 플레이 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난투장의 경우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들을 유저가 선택해 팀을 구성하기 때문에 캐릭터 육성 스트레스 없이 공정한 환경에서 PVP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결투장 전투 화면

결투장은 비슷한 전투력의 다른 사용자와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PVP콘텐츠다. 플레이어당 5명의 영웅으로 팀을 구성해 전투를 펼치게 되며 상대방의 영웅을 모두 처치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승리 시 ‘트로피’를 보상으로 획득하고 트로피의 숫자로 향후 결투장 순위가 산정된다. 조건에 맞는 매칭 상대가 없을 경우 AI와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트로피를 획득 가능하다.

 
난투장 영웅선택 화면

난투장은 유저가 보유한 영웅이 아닌 랜덤으로 제공되는 영웅 중 5명을 선택하여 무작위 상대와 실시간 대전을 벌이는 콘텐츠다. 결투장과 마찬가지로 적 영웅을 모두 쓰러트리면 승리한다. 선택한 영웅들은 6승 혹은 3패를 기록할 때까지 유지되며 최초 1회 전투 후 팀 해체도 할 수 있다.

 
공성전 수비대 배치모습
공성전은 영웅 3팀과(15명)과 파수병기 3기로 구성되는 PVP모드로 수비 혹은 공격의 입장에서 플레이가 진행된다. 공격대는 3팀의 영웅들로 수비대의 본성을 파괴하면 승리하며, 본성 함락 전 공격대의 영웅들이 전멸하면 수비대가 승리한다. 

‘카오스 온라인’의 맵형태를 차용해 3갈래 길로 이루어진 공성전 맵에서 부대 배치 및 전투가 이루지는데 9군데의 거점에 영웅 3개팀과 파수병기 3기를 배치해 수비 라인 구성이 가능하다. 이때 아무것도 배치되지 않은 3개의 거점은 상대방이 공격해오면 자동으로 돌파되기 때문에 운을 포함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한다. 공격대 입장에서도 운이 좋다면 비어있는 거점을 통해 본성까지 손쉽게 진출 할 수 있다.

공격대는 유저가 설정한 공격루트를 따라 이동하다, 거점에서 적의 수비대를 만나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결과를 표시해주며,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직접 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다. 전투 후 남은 HP는 다음 전투까지 그대로 이어지기 때문에 전략적인 팀 구성이 필요하다.
 
■원작의 매력이 살아있는 캐릭터
‘카오스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아그네스’, ‘레오닉’ 등 원작의 인기 캐릭터들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꾸미기 필수각 '의상상점'
카오스 온라인의 매력적인 일러스트의 개성을 그대로 살린 3D 캐릭터로 수집의 재미를 더 끌어 올렸으며, AOS장르에서 느낄 수 없었던 RPG식 육성의 재미를 담아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게임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원작을 재해석한 콘텐츠들을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다.
  
자신의 선택 하나하나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턴제 RPG의 치열한 두뇌싸움의 희열을 느끼고 싶다면 '카오스마스터즈'에 직접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