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자체 런처에서 스팀과 같은 타 플랫폼 소프트웨어 바로 이용 가능해져

[게임플] 이제 ‘오큘러스(Oculus)’ 소프트웨어 런처를 통해 스팀과 같은 타 플랫폼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오큘러스는 1.17 업데이트를 통해 오큘러스 유저가 홈 메뉴에서 기기를 지원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했다.

이로써 오큘러스 유저는 스팀 또는 그 외의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헤드셋을 벗고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는 스팀이 큰 인기를 바탕으로 VR 및 게임 시장의 일반적인 플랫폼으로서 인정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주 캐주얼 커넥트(Casual Connect)에서 열린 연설에서 밸브(Valve)는 스팀이 지난 18개월 동안 2천 7백만 명의 신규 유저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미 스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VR 소프트웨어가 이미 많기 때문에 유저들이 스팀을 통해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우며, 오큘러스는 하드웨어적인 발전을 꾀하는 것으로 전략을 선회했다고도 볼 수 있다.

한편, 오큘러스 리프트는 HTC 바이브와 함께 전 세계 VR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품이다. 북미와 유럽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 정식 출시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