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해 원격으로 수술 집도, 실전과 흡사한 연습 통해 수술 완성도 높인다

VR Hospital 이미지 (사진 출처: 오큘러스)

[게임플] VR은 게임 뿐만이 아닌 다른 산업을 크게 변화시킬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아동병원에서 의사 훈련을 위해 VR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 시뮬레이션은 의사가 발작이나 아나필락시스 쇼크에 걸린 유아를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VR 시뮬레이션은 오큘러스(Oculus) 팀의 일원이었던 쇼나 헬러(Shauna Heller)가 의사들과 협엽해 2016년 초 개발팀을 따로 꾸려 오큘러스 리프트와 터치 컨트롤러 기반으로 만들었다.

두 개의 프로토타입을 거쳐 2017년 초 개발자 버전을 완성한 개발팀은 현재 현장에서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해서 향상 개발할 계획이다. 쇼나 헬러를 비롯한 18명의 개발자가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큘러스의 비 게임 프로젝트 담당 전무 이사 쇼나 헬러는 “이것은 VR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게임 기술을 활용해 의료 공간에서 아이들을 구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VR 게임 기술의 활용 잠재력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이 프로젝트는 페이스북이 ‘VR for good’이라고 칭하고 자금을 지원하는 수많은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페이스북은 이런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 공헌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