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코너인게임플
[순위분석] 리니지M 세부정보 공개...폭풍전야 시작?'피파온라인3' PC방 3위 2주 연속 달성.. '유희왕 듀얼링크스' 모바일 매출 8위 돌풍
고광현 기자 | 승인 2017.05.19 18:39

큰 날씨 변화 없이 화창했지만, 뜨거운 햇빛으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것을 크게 실감한 한 주였다. 게임 순위 역시 이번 주 날씨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http://www.gameple.co.kr/umyang/200200.jpg
http://www.gameple.co.kr/umyang/2002002.jpg

2주 연속 3위를 차지한 <피파온라인3>와 8위에 등극한 <유희왕 듀얼링크스>를 제외하면 큰 순위 변화는 없었다. 하지만 지난 16일 엔씨소프트의 신작 <리니지M>의 세부정보가 공개되며 각 종 이슈가 터지면서 이보다 더 뜨거울 수 없었다.

 

[PC방, 게임트릭스] '피파온라인3', 3위 자리 꿰차나?

18일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게임 순위

<피파온라인3>가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PC방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간 부동의 3위였던 <서든어택>을 제쳐버린 것.

차트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다음으로 3위 자리를 고수하던 <서든어택>과 그 뒤를 잇던 <피파온라인3>의 점유율이 약 한 달 전부터 바뀌기 시작했다.

이는 <피파온라인3>이 <2002 전설 선수>업데이트와 <가정의 달 신규 패키지>, <PC방 접속 이벤트>등 다양한 프로모션 결과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3>의 선전은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3>와 실시간으로 연동되며 선수 관리 및 유료 결제 등을 할 수 있는 <피파온라인3M>이 이번 주 모바일 매출 순위 5위로 뛰어올랐기 때문.

다음으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오스)>가 이번 주 8위를 기록, 지난 주에 이어 점유율 방어에 성공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렇지만 PC방 순위 역주행을 하는데 큰 공헌을 했던 <시공의 도전자>이벤트가 오는 23일 종료될 예정이라 다음 주 순위 변동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모바일, 구글] '유희왕 듀얼링크스' 매출 8위 돌풍.. '리니지M' 폭풍전야가 벌써?

19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모바일 게임앱에서는 코나미의 <유희왕 듀얼링크스(이하 유희왕)>의 행보가 심상치 않은 모습이다. 유희왕은 동명 애니메이션 IP를 게임으로 개발한 코나미의 자체개발작으로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처음 출시됐고, 이후 다양한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전세계 4,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에는 지난 달 14일 출시 후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한 후 지속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번 주 매출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주 유희왕 외에는 모바일 순위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단, 모바일 매출 순위 상위권 게임사들은 유희왕 론칭에 잔뜩 긴장하고 있다는 후문.

'유희왕 듀얼링크스'

이번 주 가장 큰 이슈는 지난 16일 출시일을 비롯한 세부 정보가 공개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다.

신작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를 미리 파악해 볼 수 있는 사전예약자 수에서 <리니지M>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340만 명을 넘어선 4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엔씨소프트는 게임 출시 직전까지 사전예약자 수가 약 5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는 6월 21일 출시를 한 달정도 앞둔 상황에서 이 정도의 관심이라면 <리니지M>의 매출이 <리니지2 레볼루션>은 가뿐히 넘을 수 있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따라서 타 게임사들은 준비하고 있는 신작 출시를 <리니지M>을 피해 앞당기거나 늦출 공산이 크다.

그야말로 폭풍전야다. <리니지M> 출시이후 모바일 게임 시장이 어떻게 재편될지 관련업계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고광현 기자  licht@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550-1번지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차정석  |  Copyright © 2017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