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18일 서울 소리바다 사옥에서 국내 미디어 플랫폼 운영사인 더이앤엠과 국내 최초 음원 포털사이트 소리바다(공동대표 손지현, 김재학) 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3사의 플랫폼별로 보유하고 있는 영상, 음악, 게임 등의 콘텐츠를 상호 제공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각 플랫폼 유저를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며 양사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더이앤엠의 국내 2위 개인방송 플랫폼인 <팝콘티비(팝콘TV)>, 여러 장르의 셀럽 대상의 개인방송 플랫폼 <셀럽티비(셀럽TV)>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음원 포털사이트 <소리바다> 등이 있다.

또한 상호간의 플랫폼 및 콘텐츠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공연, 콘텐츠 유통 등의 해외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더이앤엠의 신규 서비스인 <셀럽티비(셀럽TV)>를 활성화 시키는 위해 지속적으로 연예 콘텐츠를 개발 및 확보하는데 집중할 계획할 계획이다.

더이앤엠의 모회사인 룽투코리아는 이번 제휴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플랫폼 등에서 서비스 및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여 국내 및 해외 시장 진출과 이용자 유입을 통한 수익 극대화에 힘쓸 방침이다.

더이앤엠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각 사의 시너지 및 수익 창출을 극대화 시키고 이를 통해 종합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로 더욱 더 성장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국내 2위 개인방송 플랫폼 운영기업과 국내 최초 음원 포털사이트의 기술적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투자 및 발전시켜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플랫폼 사업이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룽투코리아 최성원 사업총괄이사는 "이번 3사의 제휴는 게임사, 음원사, 미디어 플랫폼 사의 유례없는 협업으로 다양한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검과마법> 이후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외연적으로 확장해 온 룽투코리아는 유저들이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말햇다.

소리바다 김재학 공동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음악서비스 사업자가 제휴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인프라 연계 등 소리바다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디지털 음악 시장 및 관련 사업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