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에 오버워치 세계관의 신규 영웅 <D.Va>가 17일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D.Va>는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Overwatch™)>에 등장하는 한국인 영웅으로 톡톡 튀는 성격과 특유의 발랄함으로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영웅 중 하나이다.

거대한 로봇에 탑승해 적진을 흔들고 최첨단 방어 시스템으로 아군을 지키는 <D.Va>는 작년 가을 추가된 자리야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전사 영웅이다.

<D.Va>의 고유 능력은 <로봇 모드>다. <D.Va>는 로봇에 탑승해 전투를 벌이다 로봇이 파괴되면 짧은 시간 후에 로봇에서 탈출해 생존할 수 있다.

로봇이 파괴되면 적 팀은 평소에 비해 절반의 경험치만 받으며 생존한 <D.Va>는 <조종사 모드>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조종사 모드>의 <D.Va>는 <로봇 모드>의 기술을 사용 할 수 없지만 특성 투자를 통해 공격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로봇 호출> 기술을 사용 해 로봇을 다시 호출할 수 있으며 <조종사 모드>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로봇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로봇 모드> 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부스터>, <방어 매트릭스>, <자폭> 등 세 가지다. <부스터>는 사용시 이동 속도가 대폭 빨라지며 이동 중 부딪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낸다.

<방어 매트릭스>는 사용시 전방에 방어 매트릭스를 전개해 매트릭스 내에 있는 적 영웅의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오버워치> <D.Va>의 궁극기로 잘 알려진 <자폭>을 사용시 <D.Va>는 로봇을 탈출하며 일정 시간 후에 로봇이 폭발해 주변에 매우 큰 피해를 입힌다.

특히 <자폭>은 <부스터>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어 적진의 허를 찌르는 강력한 원거리 공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D.Va>는 궁극기로 <토끼뜀>과 <딱콩!>을 사용할 수 있다. <토끼뜀>은 <D.Va>가 <로봇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오버워치>에서 <D.Va>의 춤 동작 중 하나에서 영감을 받은 기술이다.

사용시 <D.Va>의 로봇은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 발을 구르며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딱콩>은 <D.Va>가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일직선상으로 모든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딱콩>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D.Va>의 <로봇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D.Va> 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진 <D.Va가 시공의 폭풍에 합류합니다!> 편에서 소개글 및 집중 조명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