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RWBY와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RWBY>는 미국 루스터 티스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램넌트(Remnant)라고 불리는 세계를 배경으로 그림(Grimm)이란 생명체로부터 그들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소녀와 소년들이 헌트리스와 헌트맨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하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5월 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에서는 4명의 주인공 외에도 전기를 흡수해 신체능력을 강화하는 <노라 발키리(Nora Valkyrie)>와 자기력 조절이 가능한 <피라 니코스(Pyrrha Nikos)>까지 총 6명의 캐릭터가 등장,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고대의 던전> 콘텐츠에서 신규 던전인 RWBY 스페셜 던전이 새롭게 추가되는데, 이 던전에는 베오울프 뿐만 아니라 보어바투스크, 우르사, 로만 토치위크와 네오폴리탄과 같은 적들을 만날 수 있다.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는 인게임 아이템인 보석과 철, 가루, 골드, 열쇠를 얻을 수 있으며,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파자마(Pajamas) 코스튬 혹은 비콘 아카데미 유니폼 획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