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기한인 지난 4일 까지 문재인, 안철수, 유승민 후보 답변

19대 대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며 각 대선 후보들의 선거 유세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지난 4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9대 대선 후보자들에게 게임 산업 현안 관련 문제에 대한 정책 질의서를 발송해 게임 산업 진흥과 규제 개선 방향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요구했던 답변 기한인 지난 4일까지 답변서를 제출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후보, 국민의당의 안철수 후보, 바른정당의 유승민 후보였다.

5일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후보들이 제출한 답변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공개한 답변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후보는 "4차산업 진흥과 융합된 게임콘텐츠 진흥을 위한 정책을 펴나가겠다"고 밝혔다.

게임 규제는 완화냐 강화냐의 문제를 떠나 일차적으로 업계 자율 규제가 준수돼야 하며, 정부는 사후관리 및 과몰입 예방 정책에 치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완성보증제도 절차간소화, 콘텐츠공제조합의 안정적 재원확대 등 중소제작사에 대한 문화콘텐츠산업의 정책금융을 확대하고 공정한 제작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의 안철수 후보는 "정보통신 융복합 콘텐츠를 문화예술로 아우르는 대중문화산업 정책을 펴겠다"며 게임을 문화예술의 지위를 가지게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자율등급제 전면 시행을 지향하고, 충분한 사회적 합의과정을 전제로 다분히 형식적인 규제 중심인 청소년보호법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차단·격리·배제보다 리터러시에 중점을 주는 적극적인 규제 정책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바른정당의 유승민 후보는 "게임은 이제 규제 정책에서 진흥 정책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두가 수용하고 인정할만한 자율규제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되야 하고, 셧다운제는 전면적으로 개편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노동 강도 대비 낮은 임금은 인재유입을 막는 주된 이유라고 볼 수 있으며 임금수준도 바뀌어야 할 부분이라고도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