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2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에브리타운 IP의 감성 퍼즐 신작 게임 <에브리타운 스윗 for Kakao>가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운 스윗 for Kakao>는 서비스 4년 간 840만 명의 유저를 확보한 <에브리타운 for Kakao>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3매치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은 에브리타운 세계관의 캐릭터들과 그래픽을 기반으로 원작 IP의 향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퍼즐 게임으로, 에브리타운에 등장하는 약 30여 종의 다양한 주민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해 각자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에브리타운 스윗 for Kakao>는 지난 4월 29일 구글 플레이의 인기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귀여운 인간형 캐릭터들을 게임의 주요 요소로 내세워 유저들의 감정이입이 쉽도록 구성된 점, 그리고 퍼즐을 풀어감에 따라 악당의 공격으로 무너진 마을을 복구시킨다는 스토리텔링 등에서 유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30 스테이지 클리어 시 에브리타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하는 연계 이벤트 또한 <에브리타운 스윗 for Kakao>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에브리타운 스윗 for Kakao>의 구글 플레이 평균 평점은 4.4로, 기존의 다른 퍼즐 게임 및 신작 게임들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게임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는 넷마블게임즈의 펜타스톰, 스마일게이트의 탄 등 대작 게임들의 러시 속에서 견고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일궈낸 성과이기에 더욱 가치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