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LoL 최초의 듀오 챔피언인 <라칸(Rakan)>과 <자야(Xayah)>를 동시에 공개했다.

<매혹하는 자> 라칸과 <저항하는 자> 자야는 연인이자 동지인 바텀 라인 듀오다.

라칸은 서포터, 자야는 원거리 딜러 포지션에 해당된다. 각각의 챔피언으로서도 강하고 매력적이지만 두 챔피언이 같은 전장에 있을 때는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된다.

사전 공개 된 씨네마틱 영상 및 배경 이야기가 화제가 되는 등 두 챔피언의 정식 출시 전부터 LoL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라칸은 기동성을 활용해 적을 교란시키는 능력이 두드러지는 챔피언이다. 궁극기인 <매혹의 질주>는 적 챔피언들 사이를 화려하게 질주하며 부딪힌 챔피언들에게 차례로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화려한 등장>은 지정한 지점으로 라칸이 돌진 한 뒤 잠깐 멈췄다가 주변의 모든 적 챔피언을 공중으로 띄우며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아군을 보호하는 스킬도 보유했다. <전쟁무도>는 아군을 향해 빠르게 도약해 보호막을 씌우는 스킬이다. 시전 후 재사용모드에 들어가기 전 한 번 더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다.

<빛나는 깃털>은 라칸이 깃털로 적 챔피언을 명중시키면 자기 주변에 회복 효과를 발동시킨다. 깃털로 적을 견제하면서 아군을 치유할 수 있어 라인전에서 유용하다.

기본 지속 효과인 <요술 망토>는 전투 중에도 주기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므로 라칸을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수단이 된다.

자야는 깃털을 남기며 치밀하게 전장을 설계하고 적을 함정에 빠트리는데 능한 챔피언이다. 기본 지속 효과인 <관통상>은 몇 차례의 기본 공격이 공격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관통하며 이뤄지는 것으로 공격이 적중한 곳에 깃털이 남는다.

<깃털 연타>는 일렬로 두 개의 깃털을 던져 적을 관통시키는데, 적중한 모든 적에게 일정한 피해를 입히며 땅에 깃털이 남아 있게 된다.

<깃부르미>는 자야가 공격하며 땅에 남아 있던 모든 깃털들을 불러들이는 스킬로 깃털이 돌아오는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여러 개의 깃털에 맞은 적은 잠시 동안 움직임이 멈춘다.

궁극기인 <저항의 비상>은 자야가 적 챔피언이 공격할 수 없는 공중으로 떠오른 뒤 원뿔 모양으로 깃털을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공중에 떠서는 이동도 가능하다.

<죽음의 깃>은 깃털 칼날 폭풍을 일으켜 몇 차례 기본 공격을 하며 공격 속도가 상승한 뒤 깃털이 죽음의 깃으로 강화 되며 자야의 이동 속도 또한 대폭 증가하는 스킬이다.

듀오 챔피언은 전장에 함께 있을 때 훨씬 강력해 진다. 라칸의 <전쟁무도>는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더 먼 거리에서 자야에게 도약할 수 있다.

자야의 <죽음의 깃> 스킬의 경우 근처에 있는 라칸도 함께 스킬 효과를 얻어 공격속도를 빠르게 한다. 기본 효과인 <연인의 귀환>은 라칸과 자야 중 한 명이 귀환 중이면 다른 한 명도 귀환 시점에 맞춰 같이 기지로 돌아갈 수 있게 한다.

함께 같은 라인에 설 경우 강력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어 바텀 듀오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LoL 신규 챔피언을 보다 재미있고 쉽게 설명하는 <입롤의 신 라칸&자야 편>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편에서는 최고의 바텀 듀오라 불리는 SKT T1의 <뱅> 배준식 선수와 <울프> 이재완 선수가 출연해 듀오 챔피언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