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인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의 2017년 일정과 강연정보를 공식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진행되는 올해 NDC는 아트, 게임개발, 마케팅, 커리어 관련 총 121개의 풍성한 세션으로 구성됐다.

우선 <야생의 땅:듀랑고>의 개발총괄을 맡고 있는 넥슨 이은석 디렉터가 기조연설을 맡아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게임개발>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소속 이학성 아티스트가 인기 FPS게임 <오버워치>의 <히어로 생성과정 및 테크니컬 아트>를 주제로, <슈퍼셀>의 게임리드를 맡고 있는 티무르 하우실라가 <슈퍼셀만의 게임개발>을 주제로 발표한다. 

특히, 에픽게임즈의 인기 VR게임 <로보리콜>의 포스트모템 강연과 엔투스튜디오, 조이시티, 블루홀 등 게임개발사의 VR 전용 게임개발 및 증강현실 아트 구현에 대한 발표 등 VR관련 세션이 다수 포함됐다.   

이와 함께, 넥슨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운영을 담당하는 홍보실 조금래 PD의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법>, 매년 인기세션으로 꼽히는 장수(7년) 강연 <게임 관련 법령 리뷰 2017>, 베테랑 개발자 박웅석 디렉터의 <예비개발자들을 위한 커리어 세션> 등 개발 외 다양한 주제의 강연들이 참관객을 맞는다.

넥슨 권도영 NDC사무국장은 "올해는 참관객들이 각자 다른 고민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가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발표와 부대행사를 준비하고자 했다"며, "매년 많은 분들의 적극적 참여와 응원 속에 11회를 맞이하게 된 것에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는 2007년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는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로, 지난해 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 사전 참관 신청 약 7,000여 명, 강연 누적 참관객 집계 약 2만여 명의 규모로 진행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