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길드 레이드 보스 <미루목 주시자 오핀>을 업데이트했다.

<미루목 주시자 오핀>은 <카마실비아 지역>의 길드 레이드 보스로 <미루목 유적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부위 파괴 시스템이 적용돼 다리와 보호막, 본체를 공략하면 보다 쉽게 사냥할 수 있다. 

유저들은 신규 범용 길드 임무인 <[우두머리 토벌] 미루목 주시자 오핀>을 수락한 뒤 길드원 들과 힘을 모아 이 보스 몬스터를 물리침으로써, 길드 자금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은 지난 주에 이어, 유저들의 즐거운 플레이를 돕기 위한 콘텐츠의 추가와 개선 작업도 실시했다.

먼저, 누적된 잠재력 돌파 증가 수치를 발크스의 조언으로 추출해 보관할 수 있는 <대장장이의 비전서>를 추가했다. 

그리고, 원활한 수렵을 위해, 신규 수렵 몬스터 2종을 추가하는 동시에 화승총 액션을 대폭 개선해 장탄 가능 수를 2발로 늘리고 장착 상태에서의 기본 이동 속도도 빠르게 했다.

이와 함께, <함선 수리 자재> 보다 내구도 회복력이 뛰어난 <함선 수리 키트>와 새로운 하우징 소품 8종을 제작할 수 있는 가구 제작소 <타리프 공방>도 선보였다. 

또, 게임 내 전 지역의 일일 의뢰 공헌도 보상을 늘리고, 조련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의뢰를 추가했으며, PVP 콘텐츠 <아르샤의 창>의 재미를 더해줄 전용 음성 채팅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아울러, 내 정보, 길드 정보, 점령전 현황 등을 클라이언트 창 밖으로 꺼낼 수 있는 스티커 UI 기능도 추가해, 유저들이 취향에 맞춰 게임 화면을 한층 더 쾌적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