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수 하나 하나가 중요해진 중위권 팀들의 치열한 포스트 시즌 진출 다툼

롤챔스의 2라운드 2주차의 일정이 마무리되며 슬슬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팀들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현재 1위인 SKT t1의 경우 앞으로 2승을 할 경우 그 동안의 승수로 인해 남은 다른 경기와 상관없이 포스트 시즌 결승 자리에 진출하는 것이 확정된다.

 

19일 경기 종료 기준 2017 LCK 스프링 순위표

 

이제 얼마 안남았다! 승수 하나 하나가 중요해진 롤챔스

2라운드 2주 차 경기 결과

2라운드도 어느 새 중반으로 치달으면서 각 팀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 SKT는 앞으로 2승을 더 채우면 포스트 시즌 결승에 직행하는 것이 확정되면서 '매직넘버 2'를 남겨놓고 있다.

지난 주 핫매치였던 지난 16일 KT와 삼성의 경기에서 삼성이 2:1로 승리하면서 삼성이 KT를 바짝 따라붙었다.

하지만 KT와의 세트 득실 차가 나고 있고, 남은 경기가 두 팀 모두 하위권 팀들과의 경기기 때문에 KT가 하위권 팀들과의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하지 않는 한 삼성이 역전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피넛' 선수의 내셔 남작 스틸이 빛났다

따라서 SKT, KT, 삼성으로 이어지는 3강의 포스트 시즌 진출은 유력해 보인다. 이제 LCK 일정에서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남은 포스트 시즌 진출권 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중위권 팀들의 치열한 순위 다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4,5,6위 팀인 MVP(9승 5패 +6), 롱주 게이밍(8승 6패 +0), 아프리카 프릭스(7승 7패 -1)가 앞으로의 경기 결과에 따라 자력으로 포스트 시즌을 노려볼 수 있는 순위에 있는 팀들이다.

7~10위에 있는 팀들은 이제 승강전을 피하기 위해 승리를 해야 한다. 9, 10위인 진에어와 콩두 보다는 락스와 BBQ의 상황이 더 좋긴 하지만 남은 경기를 모두 패배할 경우 승강전을 치뤄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승리해야 한다.

2라운드 3주 차 경기부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7.5패치 버전으로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7.5패치 버전의 큰 변경점은 <르블랑>과 <렝가>의 너프다.

따라서 이전 까지 필밴이었던 <르블랑>이 풀리고, <렝가>가 너프 됨으로서 차순위 정글러 챔피언인 <그레이브즈>가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LCK 2라운드 3주 차 핫매치

2라운드의 3주 차 핫매치는 포스트 시즌 진출이 달린 중위권 팀들의 경기를 골랐다. 25일의 MVP vs 락스, 26일의 아프리카 vs 롱주 경기다.

락스 타이거즈는 지난 19일 경기에서 한층 상승한 경기력으로 아프리카를 2:0으로 잡아내면서 포스트 시즌 진출 싸움에 불을 붙였다.

앞으로 BBQ와 MVP와의 경기에서 19일 보여줬던 경기력을 그대로 보여준다면 2승을 쌓는 것도 가능해 보인다. 그렇다면 충분히 포스트 시즌을 바라볼 수 있다.

아프리카와 롱주의 대결도 포스트 시즌을 위해 1승이 절실한 팀들 간의 경기다. 두 팀 모두 현재 시즌 초반 보여주던 경기력에 비해 폼이 하락해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만큼 분위기 개선이 필요하다.

물오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크라운' 선수

특히 아프리카의 경우 2주 차에 SKT, 락스를 상대로 2패를 기록하면서 팀 분위기가 하락한 상황이다. 설상가상으로 고의 접속 종료로 인한 벌점으로 세트 득실이 차감당한 상태다.

세트 득실로 인한 변수도 중요한 상황에서 앞으로 이런 실수는 나와서는 안 된다. 절치부심하여, 시즌 초반의 경기력으로 회복해야 한다.

포스트 시즌이 가지는 의미는 생각보다 크다. 포스트 시즌에 진출해야 프로 팀으로서 새로운 가능성, 분위기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그것은 다른 팀들도 마찬가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