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가 국내에서 열린 첫 오프라인 대회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로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로의 포문을 열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유저 오프라인 대회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일) 오후 7시부터 서울 마포구 OGN e-스타디움 기가아레나에서 진행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은 객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두 시간 넘는 경기 시간 동안 참가자들의 치열한 결투를 박진감 넘치게 풀어냈다.

대회는 방송인 허준과 전 프로게이머 강민이 중계를 맡았으며, 게임전문방송 OGN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대회는 사전 신청팀 중 선발된 총 4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겨뤘다. 한 팀을 이루는 총 3명이, 각각 상대팀 선수와 겨뤄 먼저 2승을 따내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기에는 <키스대냐>, <설욕자들>, <5폭주>, <패패승승승> 등이 출전했으며, 결승에 오른 <키스대냐>가 <패패승승승>과의 치열한 승부 끝에 2승을 선취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현장에는 낮부터 방청을 원하는 유저들의 발길이 이어져 수용 인원을 넘어서는 1,000여명이 경기장을 방문해 <서머너즈 워>의 첫 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여실히 증명했다. 

유튜브 채널의 생중계 동시 시청자수도 총 3,000명을 육박했으며, 경기 종료 후 12시간 만에 영상 시청수 1만 9천 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경기 관람의 재미 요소도 충분히 확인 되었다.

경기의 중계를 맡은 방송인 허준은 "모바일 게임 중에 서머너즈 워 만큼 재미있는 e-스포츠 게임이 있나"라며 이번 대회의 열기를 전했다.

해설로 참여한 강민 역시 "본 대회 이후, 우승팀이 보여준 몬스터 덱을 이길 수 있는 다양한 공략과 전략이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된다"라며 <서머너즈 워> 대회의 발전성을 강조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첫 오프라인 대회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에 보내준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이번 대회로 <서머너즈 워>의 또 다른 영역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전세계 유저가 실시간으로 대전하는 <월드아레나>를 통해 경기가 진행되는 만큼, 향후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를 통해 전세계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의 모바일 e-스포츠 탄생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