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내내 큰 변동 없는 PC, 모바일 순위.. 3월에는 바뀔 수 있어

 

왕좌를 되찾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2월 23일 기준 게임트릭스 추산 PC게임 순위

2월 23일 기준 게임트릭스의 PC게임 순위는 <LOL>이 31%라는 수치로 6주 째 독주하고 있다.

1,2위가 소수점 자리의 포인트 차이로 엎치락뒤치락 하던 왕좌싸움은 <오버워치>의 지난 22일 경쟁전 시즌3 종료로 인해 현재 <LOL>의 승리로 일단락 짓는 모습이다.

<LOL>은 지난 23일 7.4패치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지속된 밸런스 패치와 챔피언 리메이크 등은 <LOL>내에서 일명 ‘메타’라 불리는 주류 트렌드를 꾸준히 변화시키며 유저들에게 새로움을 안겨주고 있으며, 꾸준한 인기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iem월드 챔피언쉽 리그와 LCK 등의 프로리그 또한 <LOL>의 지속적인 인기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에 <오버워치>도 e스포츠 판을 키우기 위한 움직임을 시작했다. 블리자드가 준비중인 <오버워치>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는 지역 연고제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아직은 <오버워치>의 e스포츠 파이가 충분히 커지지 않은 만큼, <LOL>처럼 블리자드의 주관 하에 리그가 진행되며 <오버워치> e스포츠가 성장한다면 다시금 1위를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고>, 2세대 업데이트를 통한 매출 2위 안착

2월 24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기준 매출 순위

모바일 순위는 1위의 <리니지2 레볼루션>, 2위의 <포켓몬고>, 3~7위의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 등이 차지한 익숙한 순위를 지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 지난 10일 확장한 최대레벨 150에서 24일 업데이트로 또다시 180으로 상향함과 동시에 요새전 업데이트 등의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어지며 인기몰이 중이다.

<포켓몬고>는 최근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와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유저 붙잡기에 나섰다. 진행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포켓몬의 수집과 원활한 플레이를 유도하고 있다.

하지만 <포켓몬고>유저들이 원하고 있는 유저간 실시간 대전이나 체육관 점령 외의 새로운 차원의 콘텐츠에 대한 소식은 아직 없는 만큼 지금 기록하고 있는 매출 2위의 순위가 오래 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3위에는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 하고 있는 <파이널 블레이드>가 자리잡았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특유의 동양화풍 그래픽과 다이나믹한 전투를 내세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기존의 수집형 RPG의 틀에서 볼 수 없던 그래픽과 전투로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주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콘텐츠 자체는 기존 게임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인 만큼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가 늦어지면 순위 하락은 생각보다 빨리 올 수도 있다.

 

큰 변동 없는 조용한 순위

2월 4주차의 게임 순위는 <LOL>의 점유율 증가와 <파이널 블레이드>의 3위 안착을 제외하면 나머지 순위들은 큰 변동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3월에 막바지 테스트 및 준비중인 게임에는 <니드포스피드 엣지>와 <뮤 레전드>, <MXM>이 있다.

넥슨의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를 끝으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고, 엔씨소프트의 <MXM>역시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시그널 테스트가 진행중이다.

두 게임 모두 e스포츠화를 꿈꾸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경우 테스트에 참가중인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회가 예정돼 있고, <MXM>역시 오프라인 대회가 예정돼 있다.

웹젠의 <뮤 레전드>는 내달 23일부터 공개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며, 3월 2일부터 사전예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각 게임사들의 2017년 신작 라인업 게임들이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고, 3월을 기점으로 관련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조용한 업계 만큼이나 조용한 2월의 게임순위가 3월에 들면서 어떻게 바뀔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