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에 오버워치 세계관의 신규 영웅 루시우가 지난 15일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루시우는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 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에서 음악과 행동으로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세계적인 유명 인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많은 히어로즈 팬들이 기다려온 지원가 영웅이자 오버워치 세계관의 영웅이기에 팬들의 기대가 남다른 상태다. 

루시우는 자신의 뛰어난 기동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지원가 영웅으로 시공의 폭풍에 등장, 전장의 전방위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난 7일 PTR을 통해 처음 공개된 루시우는 루시우만의 독특한 게임 플레이 방식과 기술이 잘 구현되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 커뮤니티로부터 큰 호응을 일으킨 바 있다.

루시우는 오버워치에서 보여준 다양한 기술들을 통해 기존 히어로즈 영웅들과는 다른, 새로운 전략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루시우는 고유 능력인 <벽 타기>를 통해 벽이나 구조물을 따라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다. 루시우의 ‘소리 파동’은 음파를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는 기술이다. 

<분위기 전환!>은 두 가지 곡을 번갈아 틀어 주위 아군을 지원하는 기술로 속도 증폭 음악을 틀어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거나 치유 증폭 음악으로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볼륨을 높여라!>는 현재 틀고 있는 음악의 효과를 짧은 시간 동안 증가시키는 기술로, 치유 증폭 시 더욱 많은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속도 증폭 시 이동 속도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

루시우의 첫 번째 궁극기는 <소리 방벽>으로 주위 아군에게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보호막을 부여한다. 두 번째 궁극기는 <역재생 앰프>로 루시우가 현재 틀고 있는 곡의 반대 효과를 적들에게 주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속도 증폭 음악을 틀고 있으면 적들을 느려지게 만들 수 있으며 치유 증폭 음악을 틀고 있으면 주위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