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인,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Unity Affiliate Program)>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이 에셋 홍보를 통해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에셋 스토어>에 있는 유료 에셋을 본인의 홈페이지나 SNS에 소개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판매금액의5%를 지급받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블로그나 웹사이트, SNS를 보유하고 있는 유니티 엔진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과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은 에셋 판매자, 홍보하는 어필리에이트 그리고 새로운 채널을 통해 좋은 에셋을 접할 기회가 생기는 유저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상생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또한, “유니티는 지속적으로 개발자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에서 운영하는 <에셋 스토어>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를 거래하는 오픈마켓이다.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게임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원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에셋을 개발하고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