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리니지2 레볼루션'의 1개월 누적매출 2,060억, RPG의 세계화가 목표

18일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제3회 NTP(3rd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행사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의 사업현황 및 개발 중인 17종의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NTP의 첫 순서는 지난 12월 14일 국내 출시돼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등 양대마켓 1위를 유지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볼루션>의 한 달간의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발표에 나선 권영식 대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키워드를 ‘혁명’으로 꼽았다. 그러면서 베일에 쌓여있던 <리니지2 레볼루션>의 실적 발표가 있었다.

출시 후 누적가입자수 500만명, DAU(일일접속자수) 215만명, PCCU(최고 동시접속자수) 74만명, 오픈 첫날 매출 79억원, 일 최고 매출 116억원, 그리고 매출 1,000억을 단 14일만에 달성하고 출시 후 1개월 누적매출이 2,060억을 기록했다.

권영식 대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성과는 넷마블의 치밀한 미래전략과 개발경쟁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며 “미국, 중국, 일본 등 빅마켓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을 출시해 해외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새로운 MMORPG 시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넷마블은 꾸준히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귀 기울이며 최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 서버를 늘리는 등 안정화가 단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앞으로 공성전, 기란성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도 했다.

넷마블의 글로벌 라인업 소개에 나선 백영훈 사업전략 부사장은 RPG, MOBA(실시간 전략대전 게임), 전략 장르 등 17종의 개발 중인 라인업을 공개했다.

우선 넷마블은 북미·유럽, 중국, 일본 등 주요 타겟 권역을 중심으로 주요 라인업을 구성했다. <블레이드 & 소울>, <테라>, <킹오브파이터즈>, <지아이조> 등 유명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들의 라인업 소개가 이어졌다.

여기에 순수 넷마블만의 IP인 <세븐나이츠>를 MMORPG로 재탄생시킨 <세븐나이츠 MMORPG(가제)>,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MMORPG(가제)>를 선보인다.

이밖에 지난 2016년 지스타에서 첫 선을 보인 모바일 MOBA 장르의 <펜타스톰>을 비롯해 <이카루스M>, <데스티니6>,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트렌디타운(가제)>, <퍼스트본>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백영훈 사업전략 부사장은 “타겟 권역에 맞춘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철저하게 현지화한 17종의 게임을 각 시장에 선보이겠다”며 “넷마블이 올해 국내와 아시아의 성공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내 게임 시장에서 이제 MMORPG는 유저들에게 인기가 있는 장르가 된 만큼 앞으로 MMORPG게임들이 시장 내에 주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에 힘입어 공격적인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 국내 시장 뿐만이 아닌 빅3의 중국, 일본, 미국 시장으로의 공략을 통해 RPG게임의 세계화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