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리뷰] 탄탄한 액션이 강점, 엘소드 슬래시
고광현 기자 | 승인 2017.01.18 13:56

<엘소드 슬래시>는 넥슨의 대표작인 PC온라인 게임 <엘소드>의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5일에 출시된 <엘소드 슬래시>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액션 게임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게임

<엘소드 슬래시>는 이미 기존 게임 등에서 익숙한 형태의 틀을 가져왔다. 여러 개의 스테이지를 전투를 통해 클리어하고 각종 재료나 재화를 보상으로 얻어 이를 바탕으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수집형 RPG다.

이런 형태의 게임은 과거에 흥행했던 게임들이 주로 이용한 게임방식이다. 다만 <엘소드 슬래시>는 이 형태에서 외형 꾸미기나, 동료 등으로 추가적인 재미를 추구했다.

또한 여러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것이 아닌 유저가 선택한 캐릭터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방식이어서 캐릭터 다수 육성에 의한 피로감이 줄어든다.

게임의 진행은 먼저 캐릭터를 고르면서 시작된다. 캐릭터를 고르고 나면 간단한 튜토리얼을 거쳐 본격적인 <엘소드 슬래시>를 즐기게 된다.

스테이지를 진행해 나가면서 재료와 재화를 얻고, 그것으로 캐릭터를 육성해나가는 기본적인 게임의 진행방식이 자연스럽다. 또한 스테이지 공략 외에도 길드, PvP, 일일퀘스트, 요일던전 등 유저가 지루하지 않도록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만 반대로 말하면 해야 하는 것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각자의 콘텐츠가 모두 독립적이어서, 한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지점이 정해져 있다. 결국 제대로 육성하고 싶다면 모두 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그런 반복성 플레이를 방지하기 위해 소탕권도 존재한다. 자동전투도 있기 때문에 이미 클리어 한 부분의 반복이라면 자동전투를 이용해도 된다.

여러 부문의 성장이라는 기존의 수집형 RPG가 '엘소드 슬래시'에서는 캐릭터의 성장으로 집중된다.

하지만 <엘소드 슬래시>의 최대 장점은 역시 액션이다. 원작의 횡스크롤 방식을 차용했기 때문에 앞뒤로만 움직일 수 있다. 덕분에 가상패드를 이용한 기존 모바일 액션게임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컨트롤의 어려움과 피로감이 상당히 줄어들었다.

또한, 이단 점프, 오를 수 있는 바닥, 아이템을 직접 습득하는 것 등의 아케이드 게임의 특성도 가지고 있다.

 

액션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

외모를 세세하게 꾸밀 수 있다는 것도 <엘소드 슬래시>의 장점이다. 캐릭터 꾸미기가 다소 제한적이던 기존 게임과는 다르게 <엘소드 슬래시>는 헤어스타일과 복장은 물론이고 눈 장식, 악세서리, 무기까지 꾸미기가 가능하다.

다른 유저들을 게임 안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광장>이라는 곳도 있다. 하나의 광장에 최대 12명의 유저들이 입장할 수 있다.

<엘소드 슬래시>의 광장은 기존 게임에 있는 채널의 개념과 비슷한데, 그 이상의 의미도 있다. 광장에서 만난 유저와 채팅, 친구 등록과 더불어 같이 파티 던전에 입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광장처럼 실제로 같은 게임을 하는 유저를 게임 안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생각보다 큰 의미를 가진다.

게임을 플레이 하지만 다른 유저와 실시간으로 교류하기가 쉽지 않은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 이런 시스템은 유저들로 하여금 게임을 혼자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우칠 수 있기 때문이다.

<엘소드 슬래시>의 아쉬운 점은 전투 진행이 아닌 로비나 광장에서의 인터페이스가 꽤나 복잡하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고 여러 기능들이 해금되는 시점에는 괜찮지만 성장을 거듭하면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때쯤이면 화면이 각종 콘텐츠 아이콘들로 북적인다.

접속만 했을 뿐인데 피로감이 느껴질 수 있는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콘텐츠 아이콘을 한데 묶거나 메뉴들의 재배정이 필요해 보인다.

출시 시기가 아쉽다는 평이 있기도 하지만 <엘소드>IP를 기반으로 하는 액션 게임으로서의 기본은 튼튼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운영에 신경쓴다면 충분히 흥행 가능성이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고광현 기자  licht@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550-1번지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차정석  |  Copyright © 2017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