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자사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OGN과 스포티비 게임즈가 주관 방송하는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스프링 시즌 경기 일정 및 전체 대진을 6일 공개했다.

2017 LCK 스프링 정규 시즌은 오는 17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지는 kt 롤스터와 락스 타이거즈의 대결로 개막해 4월 2일 종료된다. 

치열한 승강전을 뚫고 한 시즌 만에 LCK에 복귀한 콩두 몬스터를 비롯해 락스 타이거즈, kt 롤스터, 롱주 게이밍, 삼성 갤럭시, 진에어 그린윙스, SK텔레콤 T1, MVP, 아프리카 프릭스, ESC 에버 등 10개 팀이 3개월 동안 대장정에 돌입한다.

2017 LCK 스프링 정규 시즌은 2라운드에 걸쳐 팀 당 18경기, 총 90경기로 구성된다.

경기는 하루에 2경기씩 주 5회(화, 수, 목, 토, 일) 열린다. 스포티비 게임즈는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화, 일요일 경기를 맡아 주 4경기를, OGN은 상암에 위치한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수, 목, 토요일 경기를 담당해 주 총 6경기를 방송한다.

3전 2선승제로 치러지는 매 경기는 각각 오후 5시와 8시에 시작한다. 방송 중계는 이보다 조금 일찍 시작해 오프닝 및 경기 소개 등을 마치고 실제 경기가 오후 5시와 8시에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난 해 11월부터 도입된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유저 인터페이스의 클라이언트가 대회에도 적용되고, 챔피언 금지 카드도 경기당 기존 6개에서 10개로 확대돼 e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유명 선수들의 활발한 이적과 해외에서 활동하던 스타급 선수들의 한국 복귀 소식으로 그 어느 때보다 흥미미진진 할 것으로 기대되는 2017 LCK 스프링 정규 시즌 대진도 함께 공개됐다.

대진 일정은 각 팀 당 평일과 주말 경기 횟수, 경기 간격 등 모든 조건을 최대한 균등하게 고려했으며,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됐다.

17일 개막일에는 <넥슨 아레나>에서 두 경기가 펼쳐진다. 첫번째 경기에서는 락스 타이거즈와 kt 롤스터가, 두번째 경기에서는 롱주 게이밍과 삼성 갤럭시가 맞붙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