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룬코리아의 <가디스>가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가디스>의 주요 특징은 캐릭터가 빠르게 성장하며 다양한 형태의 PVE,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약 1시간 내 40레벨까지 레벨업이 가능해 초보 유저들도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으며, 1:1, 3:3, 15:15, 30:30:30 등 여러 전투 시스템이 준비돼 있다.

게임의 부제를 <유리의 비밀>로 변경하고, 신규 여신 3종, 지하성채 던전, SS급 환수 진급, 정령 부화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유저의견 반영된 신규 여신 3종 <가이아>, <항아>, <유리>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 완성된 부분이 많다. 새롭게 추가된 3종 여신(가이아, 항아, 유리)는 모두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유저들의 공모가 반영된 캐릭터다.

먼저, 대지의 여신 <가이아>와 광한궁 선녀 <항아>는 캐릭터 대사 공모를 받았다. "따스한 대지의 축복이 매 순간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 "달빛이 당신의 앞길을 환히 비춰줄 것 입니다" 등 공모에 선정된 대사에 따라 캐릭터 성우 더빙이 진행됐으며, 플레이를 통해 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인 소공녀 <유리>의 경우, 특별하다. CBT 기간 중, "모든 여신들이 늘씬하고 아름다워서 차별성 있는 여신이 추가됐으면 좋겠다"라는 유저의 의견을 반영해 작고 귀여운 여신을 개발하게 됐다.

캐릭터 자체가 한국 유저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만큼, 이름 역시 한국인들에게 더욱 친숙한 <유리>로 결정됐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캐릭터 이미지와 어울리는 스토리를 공모 받았으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유리>의 에피소드 및 성격이 반영된 광고 및 관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 지하미궁 맵을 탐험하는 신규 던전 <지하성채>

<지하성채>는 탐험을 즐길 수 있는 다층 미궁 형태의 신규 던전이다. 맵, 몬스터, 보스, 캐릭터의 출현점이 랜덤으로 생성되며, 매 층에 열쇠를 가지고 있는 보스나 몬스터를 처치해 열쇠를 획득해야 한다. 도전시간이 종료되거나 열쇠를 얻지 못했을 경우 보상을 얻지 못하며 다음 층으로 넘어갈 수 없다.

해당 던전은 매일 5회 도전이 가능하며 승패의 여부와 상관 없이 도전 기회가 소진된다. <지하성채>의 매 층 클리어 성공 시 모험치를 획득 할 수 있고, 일정 모험치를 달성하면 정령 부화에 필요한 부화기를 얻게 된다.

■ 10품질 환수(펫)의 환골탈태 SS급 환수 진급

그 동안 최고 등급이 10품질이었던 환수의 등급이 SS급까지 상향됐으며, 유저들은 10품질 환수의 영혼을 모을 시, 같은 속성의 SS급 환수로 진급이 가능해졌다.

게임 내 소셜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됐다. <정령 부화 시스템>으로 게임 내 친구와 함께 10품질 환수를 매칭시켜 정령을 부화시킬 수 있다.

부화된 정령의 품질은 '노멀, 매직, 레어, 에픽, 레전드'로 랜덤으로 생성되며, 생성된 정령은 진영에서 환수를 수호할 수 있어 환수를 수호 시 환수의 속성이 추가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이 밖에도 탈 것, 제국전투, 야외 필드 등을 최적화 했으며, 인터페이스를 수정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