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17일 지스타 2016에서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엣지>를 공개했다.

EA와 공동 개발 중인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엣지>는 지난해 지스타에서 공개됐던 것보다 발전된 그래픽과 콘텐츠 등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업데이트 된 이번 버전은 게임 패드 기능을 지원, 콘솔 레이싱 게임 마니아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게 만들어 졌으며, 레이싱 게임 본연의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지스타 현장에서 '스피어헤드' 조재영 본부장과 넥슨 박상원 사업팀장의 질의응답.

Q. 게임 테스트 평가가 많이 갈린 것 같다. 그 들을 잡기위해 어떤 계획을 세울 것인지

A. 니드 포 스피드는 옛날 콘솔 때부터 유명했다. 기존 패키지 버전에서 가지고 있던 디테일한 부분은 온라인화 하면서 내려놓고 가는 부분이 있지만, 차량 라이센서를 가지고 다양한 차량들을 내세우는 것으로 충분히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또 EA의 IP를 가져다 온라인화 하는 것이 상당한 부담인 것은 사실이다. 그런 부문들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고, 기존 니드 포 스피드를 콘솔 패키지를 즐기던 분들에게는 어떤 부분에서는 이상하고 만족스럽지 못한다는 평을 듣기도 했고, 온라인 유저들은 좋은 차를 보며 ‘멋있다‘라는 평가를 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콘솔 패키지가 아닌 온라인 게임 방향으로 집중했다.

Q. 국내에서는 성공한 예가 많지 않다. 그러면 니드 포 스피드 엣지는 어떤 가능성과 생각을 갖고 있는지 묻고 싶다.

A. EA에 굉장히 많은 IP가 있다. 니드 포 스피드의 온라인화를 결정한 이유는 돈을 많이 벌면 바뀌는 게 두 가지가 있는데 집이나 차를 사게 된다. 아무래도 집을 사는 걸로 심즈를 만들 수는 없어, 니드 포 스피드를 결정했다. 또한 게임 서비스를 선택할 때 한국만을 생각하고 제작하지는 않으며, 글로벌로 생각했을 땐 생각보다 강한 IP다.

또 이번 지스타에서 다양한 게임을 가지고 나오는 것을 모토로 했지만, 다양성을 추구하는 측면에서 나온 것이기도 하며, 다른 장르에 비해 작지만 다양성인 측면에서 가능성이 있던 것을 봤고, 경쟁 요소에 초점을 맞춰 시장을 키울 생각이 있다.

Q. 레이싱 게임으로서 차별화된 전략이 있는지

A. 시장에 레이싱 게임이 많지 않아, 차별화라 부르기에 적합한 대상을 찾기가 어렵다. 실제 라이센서 차량을 넣어 게임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유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니드 포 스피드 엣지를 내세웠다. 또 차량 라이센서를 가진 회사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차별화 했다.

Q. 레이싱 게임 시장을 키운다고 했는데, 사업적으로 어떤 고민이 되는지 또 마케팅 계획은?

A. 두 번의 비공개 테스트 이후 많은 수정 작업을 하면서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 레이싱 게임은 인기가 없지만, 대전과 경쟁요소에 대한 부문에 시장을 키울 수 있는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마케팅은 3차 비공개 테스트 이후에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