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다섯 째 주에는 ‘차구차구’, ‘갓 오브 하이스쿨’, ‘파이널샷’, ‘골든나이츠’, ‘마블퓨처파이트’, ‘피싱 마스터’, ‘세븐나이츠’, ‘로스트 킹덤’, ‘영웅의 군단’, ‘큐라레: 마법도서관’, ‘스톤에이지’, ‘HIT’, ‘킹덤스토리’, ‘아덴’, '블레이드' 등 모바일 게임 14종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카루스’, ‘뮤 이그니션’, ‘하운즈: 리로드’, ‘FIFA 온라인 3’ 등 온라인 게임 5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차구차구’ 레전드 등급의 감독 추가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이하 차구차구, 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 레전드 등급의 감독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퍼커즌’, ‘베켄파워B’, ‘히동구A’ 등 최상위 등급의 레전드 감독 100명이 추가됐다. 레전드 감독은 기존 마스터 등급의 감독 카드보다 한단계 상위 등급으로 마스터 감독을 진화해야만 얻을 수 있다.

감독 카드의 새로운 기능인 특수스킬도 마련됐다. 기존 지도력 스킬과는 별개인 이 스킬은 선수 능력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거나, 실제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스킬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유저의 의견을 수렴한 개선작업도 다수 이뤄졌다. 우선 실시간 랜덤 연습모드는 이전 실시간 전술 배틀과 동일하게 팀 전력 구간별 임의의 상대 유저와 경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용시간 제한 없이 무제한 즐길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랭킹전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순위가 기록되며, 실시간 랭킹전의 1~100위까지의 팀 정보도 유저가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 iOS버전 업데이트 실시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iOS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케도니아팀’이 공개된다. 강력한 스킬과 파워를 선사할 알렉스, 비올레타, 나타샤 3종 캐릭터는 오는 31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 캐릭터를 개(改) 또는 계승으로 진화 시킬 수 있는 궁극진화에 ‘우마왕’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파이널샷’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는 실시간 모바일 FPS(1인칭 슈팅) 게임 ‘파이널샷’(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클랜전 모드, 맵, 총기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랜전은 다수의 인원이 소속된 ‘클랜’간의 대결을 일컫는 전투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5대5 대결 외 2대2, 3대3 모드가 새롭게 도입된다. 게임이 시작되면 인원이 같은 클랜끼리 매칭돼 전투가 진행된다. 인원이 많을수록 더 많은 클랜리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맵 ‘카고’는 좁은 창고 공간에 컨테이너가 가득 차 있는 맵으로 빠른 판단력과 공격력을 필요로 하며, 속도감 있는 전투 진행이 특징이다.

총기는 돌격소총 1종, 저격소총 1종 등 총 2종이 추가됐다. 돌격소총(NK416)은 뛰어난 성능으로 다양한 국가의 특수부대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저격소총(R93B)은 장전 손잡이를 앞뒤로 움직이기만 하면 재장전 되는 스트레이트폴 볼트액션 방식이 적용돼 기존의 볼트 액션에 비해 매우 빠른 재장전 속도를 자랑한다.

 

‘골든나이츠’ ‘환영 던전’을 탐험하자

네시삼십삼분은 라쿤소프트에서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골든나이츠’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골드 및 고급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 ‘환영 던전’이 추가됐다. 각 지역을 15스테이지까지 별 3개로 모두 클리어 할 시 해당 지역의 ‘환영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레이드 콘텐츠인 ‘심연의 문’과 ‘차원의 균열’ 7단계 스테이지가 추가됐고, ‘도전의 탑’은 쉬움과 어려움 난이도에 이어 새로운 지옥 난이도가 추가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 및 확장됐다.

또한, 캐릭터 성장을 돕는 다양한 업데이트도 동시에 진행됐다. ‘장비 초월 시스템’으로 인해 장비를 기존 최대 15단계보다 높은 2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새롭게 추가된 ‘장비 추출 시스템’을 통해 불필요한 장비를 추출할 수 있고, 추출의 결과물로 획득한 제련석을 이용해 상점에서 각종 무기와 방어구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길드 영지전’은 다른 길드 유저와 승부를 벌여 영지를 점령하는 대규모 PvP(유저 간 전투) 콘텐츠다. 길드원이 영지 내의 모든 성을 점령했을 경우 해당 영지를 점령할 수 있으며, 각종 버프와 길드 재화를 보상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동 사냥 중 영웅이 최대 레벨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영웅을 변경해서 진행하도록 하는 기능과 함께 특정 아이템을 제외하고 일괄적으로 판매 및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마블퓨처파이트’ ‘닥터 스트레인지’를 만나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블록버스터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의 개봉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개봉한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콘텐츠가 대거 등장한다. 주인공 ‘닥터 스트레인지’를 비롯해, ‘모르도 남작’, ‘웡, 케실리우스’, ‘에인션트 원’, ‘사타나’, ‘헬스톰’, ‘클레아’ 등 주요 캐릭터 8종이 추가됐으며, 이 중 ‘닥터 스트레인지’, ‘모르도 남작’, ‘웡’, ‘에인션트 원’에는 영화 버전 유니폼을 선보였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여정을 재현한 신규 콘텐츠 ‘에픽 퀘스트’도 오늘 오픈했다. 유저는 퀘스트 시작 시 주어지는 티어-2 ‘닥터 스트레인지’ 캐릭터와 함께 스토리를 따라 미션을 수행해나가게 된다.

‘에픽 퀘스트’는 ‘마블 퓨처파이트’ 최초로 단독 영웅을 위해 준비한 전용 콘텐츠로 특별함을 더한 가운데, 주인공의 성장과 모험을 원작에 충실하게 그려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섀도우랜드’의 최고층을 정복한 최상위 유저들을 위해 PvP(유저간대전) 콘텐츠 ‘왕좌 쟁탈전’을 추가했다. 최초로 ‘섀도우랜드’ 정상을 정복하고 왕이 된 유저와 도전하는 이들 간의 ‘왕좌 쟁탈전’은 긴장감 넘치는 대결의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또한 ‘얼라이언스 배틀’에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극한 모드를 선보였다. 극한 모드는 일반 모드 클리어 후 입장이 가능하며, 1회 플레이 이후 도전 모드로 변경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타임라인 배틀’ 10회 자동 플레이 기능, ‘차원의 틈’ 자동 재탐색 기능 등 유저들의 편의를 배려한 옵션을 다수 포함했다.

 

‘피싱 마스터’ 익스트림 모드를 즐기자

게임빌의 간판 게임 ‘피싱마스터(Fishing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빌은 이번에 최상의 낚시를 경험할 수 있는 ‘익스트림 모드’를 최초 오픈한다. 제한 시간 내에 등장하는 물고기를 공략하는 모드로 최상위 등급인 ‘네임드 피쉬’를 잡을 경우 추가 버프 효과가 주어지며, 랭킹 대결이 가능하다.

또, ‘장비 도감’과 ‘장비 상세 보기 화면’을 더 편리하게 개편하고, 파이팅 화면에서 물고기 질주 스킬 사용 시 도움이 될 안내, 밑밥 이펙트 개선 등 유저 편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세븐나이츠’ 각성 스파이크 등장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각성 '스파이크'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세븐나이츠 일원인 스파이크는 인간과 얼음 요정에서 태어난 영웅으로, '혹한의 폭군'이라는 별명다운 빙결(氷結)을 이용한 스킬이 특징이다. 스파이크 각성은 지난주 게임을 통해 예고해 유저들의 기대를 높인바 있다.

각성한 스파이크는 물리공격력이 높아지고, 상태이상 면역효과, 트레이드 마크인 빙결 효과는 기존보다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며, 각성하면 얻는 스킬은 적군에게 치명적인 손상을 입힌 뒤 빙결 효과가 발동해 전투에서 히든카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로스트 킹덤’ 궁극 3차 장비로 업그레이드하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블록버스터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킹덤'에 궁극 장비 3차 장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로스트킹덤' 기존 장비를 시즌2에서도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궁극 2차 장비' 상태의 무기와 갑옷, 투구, 장갑, 신발, 망토 등 총 6개 장비를 '궁극 3차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궁극 3차 장비'는 시즌2 전용 아이템으로 새롭게 선보인 '불멸 장비'와 함께 게임 내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기존 강화 최대치인 17레벨 보다 한 단계 높은 18레벨 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마법 부여권'을 사용해 장비의 접두사를 변경하고, '옵션 변경권'을 사용해 최대 4개까지 옵션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시즌2 장비와 달리 '성능 변경권'을 통해 장비의 기본 성능 수치까지 변경할 수 있어 유저의 노력 여부에 따라 캐릭터를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키기 용이하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10강화 이상의 '궁극 2차 장비'와 함께 '빛나는 화염', '빛나는 냉기', '빛나는 독', '빛나는 번개', '태고의 유물', '창조의 유물'이다. '궁극 2차 장비' 외 6가지 재료는 시즌2를 맞아 새롭게 추가된 재료 아이템으로, 스테이지와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영웅의 군단’ '에볼루션'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시작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영웅의 군단'에서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는 '에볼루션(Evolution)'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막 3장 시나리오 공개 ▲신규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콜로세움' 도입 ▲전투력을 강화시키는 '보석 시스템' 추가 ▲다양한 커플 혜택이 주어지는 '결혼 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달 11월 중에 선보인다.

 

'큐라레: 마법도서관' 이말년 서유기 X 큐라레 콜라보레이션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 최고 인기 웹툰 작가인 이말년 작가와 함께 ‘전격 와장창’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이말년 서유기’ 마도서와 새로운 게임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말년 서유기’ 콜라보레이션은 유저들의 투표 결과를 반영해 눈길을 끌고있다. 유저들은 ‘엉덩국’, ‘레바’,’성지영’ 등 엉뚱하고 재기 발랄했던 과거 콜라보의 연장선상에서 이말년 작가를 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큐라레에서 이말년 서유기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을 마도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말년 스타일’로 바뀐 미우, 셀라, 델핀 등 큐라레의 3명의 사서들도 확인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 신규 펫 4종과 신규 스테이지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펫, 신규 스테이지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전설 등급의 '카미르' 계열로 땅 속성의 '타미르', 물 속성의 '우미르', 불 속성의 '카미르', 바람 속성의 '슈미르' 등 총 4종이다.

머리 두 개에 날개를 지닌 독특한 외형의 카미르 계열 펫은 두 개의 머리가 각각 다른 능력을 가지며, 받은 공격을 150%로 되돌려 주는 보호막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스테이지 '미궁'은 '속임수의 동굴'의 상위 단계 콘텐츠로 총 7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속임수의 동굴'을 60단계까지 모두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미궁'은 하루에 한 단계씩 도전할 수 있고,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스톤, 크리스탈, 펫 부적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조련사 스킬 밸런스 조정, 정령의 제단 추가 입장 비용 하향 조정 등 유저 편의성 강화를 위한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HIT’ 불사의 괴물에게 도전하자

넥슨은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에 신규 PvE 경쟁 콘텐츠 '봉인 수호'를 공개하고, 신규 장신구를 추가했다.

먼저, 게임 내 유저들이 '불사의 괴물'과 1대1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E (Player vs Environment) 경쟁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정해진 시간 동안 불사의 괴물에게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중요하며, 전투 종료 후 등급에 따라 '도전 휘장'과 '골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장신구 2종 '소원 장신구 세트', '레서 판다 장신구 세트'를 비롯해 망토와 날개를 등록할 수 있는 새로운 '옷장 슬롯'을 추가했으며, 재료 장비 최대 개수를 20개로 확장해 장비 강화의 편의성을 더했다.

 

‘킹덤스토리’ 합성을 통해 새로운 장수를 얻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대표 임춘근)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합성 시스템을 오픈했다.

합성 시스템을 사용하면 7성까지 성장 가능한 태4성 장수 4명을 사용해 새로운 태4성 장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합성 시, 합성재료로 사용한 장수와는 다른 장수를 무조건 획득할 수 있고, 상위 장수가 나올 확률이 높아 새로운 장수 획득을 원하는 유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다. 합성을 한번 진행할 때마다 남만의 비약 40개와 10만 골드가 추가로 필요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보스전과 신규 장수도 함께 추가됐다. 신규 보스전으로는 ‘맹획’이 추가되어 유저는 일요일마다 칠종칠금으로 유명한 맹획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롭게 출시된 왕이/관은병/보연사/동태후/화만 등의 신규 장수 8명은 특급 연회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덴’ 수호신을 통해 더 강해지자

이츠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에서 수호신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아덴'에서 '수호신'은 요정이나 드래곤이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플레이를 돕는 역할을 한다. 종류는 5종으로 '몬스터 추가 데미지', 'PvP 추가 데미지', '골드 추가 획득' 등 각기 다른 능력치를 갖고 있어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수호신은 캐릭터당 하나만 선택할 수 있고, 특별 아이템 ‘유물’ 장착해 각성하거나 합성을 통한 승급으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내달에는 실시간 콘텐츠 '대규모 레이드'가 업데이트된다. 레이드는 최대 10명이 한 팀을 이뤄 거대 몬스터를 물리치는 협동 콘텐츠로 차별화된 보상이 주어진다.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 할로윈 느낌 나는 캐릭터 출시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신규 캐릭터 3종이 공개됐다. 박일표, 샤오첸 등 기존 인기 캐릭터들이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나는 모습으로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고유의 스킬과 이미지 등이 적용되어 희소성을 갖고 있는 '어린 박일표', '유령메이드 샤오첸', '견습 마법사 박일표' 3종은 내달 13일까지 할로윈 시즌 이벤트 뽑기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시즌3 프로모션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는 '패자부활전'의 Part3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금일 추가된 Act9~11 스테이지에서는 생생한 패자부활전 스토리는 물론 신규 퀘스트 7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할로윈데이를 맞아 이벤트 강림 던전 2종이 오픈 됐다. 먼저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레벨업에 활용할 수 있는 '호박'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버려진 별관의 여인' 던전을 만나볼 수 있다.

'블레이드' 확장된 콘텐츠에서 즐기자

네시삼십삼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for Kakao(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불멸 장비 초월강화' 최대치가 8레벨로 확장됐고 ▲'시나리오 던전 2지역'과 ▲'친선 대결'이 추가됐다. 이어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마술사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우선 '불멸 장비 초월강화'의 최대치가 기존 7레벨에서 8레벨로 한 단계 상승했다. '시나리오 던전' 20 스테이지를 악몽 난이도로 10회 클리어할 시 초월강화 8레벨에 도전할 수 있으며, 기존 강화 최고 단계인 X등급 7레벨 강화 장비에 동일한 재료를 사용해 강화해야 한다. X등급은 S등급보다 상위 등급으로, X등급 8레벨 강화 장비는 '블레이드 for Kakao' 내 최고 장비다. 

또한, 신규 지역 '시나리오 던전' 2지역이 추가됐다. '깨져버린 믿음' 지역 11 스테이지부터 20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 지역은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특히 20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최종 보스 '타락한 수호자 아바론'은 지속적으로 재생되는 촉수를 잘 공략해야 무찌를 수 있을 만큼 강력하다.

이어 PVP(유저 간 대결) 콘텐츠 '친선대결'도 새롭게 선보였다. '친선 대결'은 무작위로 선택된 상대와 대전을 펼치는 '일대일 대전'과 달리 유저가 원하는 상대와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동일한 마을에 있는 다른 유저나 내 길드 아지트에 있는 길드원과 대결을 펼치며, 서로의 장비를 테스트하고 스킬 연계를 연습하는 등 다양한 측면으로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33은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스킬 무적 관통 데미지 3% 감소와 공격속도 10% 증가의 옵션을 지닌 '마술사 코스튬'을 출시하고, 내달 8일까지 '할로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유저들은 카카오톡 친구 초대를 비롯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S급 불멸 전체 뽑기권'과 '일반 정령 펫 뽑기권'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다시 찾은 카라잔 등장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섯 번째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이하 군단)에 출시 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7.1 패치: 다시 찾은 카라잔이 적용됐다.

적용된 7.1 패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속 가장 유명한 던전 중 하나인 카라잔을 새롭게 만든 '다시 찾은 카라잔' 신화 던전 및 신규 공격대 던전인 '용맹의 시험', 그리고 새로운 전역 퀘스트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업데이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불타는 성전 당시 카라잔 10인 공격대 던전을 즐겼던 유저들에게 익숙한 카라잔 던전이 5인 던전, 다시 찾은 카라잔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카라잔 던전은 저승바람 고개에 위치한 신화 난이도의 던전으로, 워크래프트 영화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던 아제로스의 대마법사 메디브의 거처이다.

카라잔에서 유저들은 고결의 여신, 카라잔의 집사 모로스, 전시 관리인 등 기존의 친숙한 우두머리는 물론, 새롭게 추가된 적들을 상대하며 군단의 계획을 막아야 하며 카라잔의 하층부에서는 탑의 과거 모습을, 그리고 상층부에서는 새로워진 카라잔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부서진 섬의 최고 레벨 지역인 수라마르 대장정의 연계 퀘스트가 계속 진행된다. 9 주 동안 진행되는 이 연계 퀘스트는 최종적으로 밤의 요새까지 이어지며, 유저들은 나이트본과 군단에 대항하는 나이트 폴른의 이야기를 함께할 수 있다.

 

‘이카루스’ 신규 업데이트 및 일격 프로모션 시작

와이디온라인은 위메이드아이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가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내용이 담긴 ‘일격’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진행한 업데이트를 통해 고대 펠로우 3종 및 무기 각성 콘텐츠가 신규 추가됐다. 이번에 공개한 고대 펠로우는 고대의 벨던, 마그나투, 캐스퍼트 3종으로 특별한 외형에 걸맞게 더욱 강화된 성능을 선사한다.

또한, 고대 펠로우를 이용해 무기의 숨겨진 힘을 이끌어내는 무기 각성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였으며, 각성에 사용한 펠로우 종류에 따라 전용 스킬이 추가되거나 특정 능력이 강화되어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극한 던전 ‘붉은 혁명단 기지’의 난이도를 확장하여 최고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는 신규 보스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최초의 전장 ‘주신의 회랑’을 사전 공개했다. ‘주신의 회랑’은 주어진 시간 내 상대 세력의 성소를 점령해 수호석을 파괴하는 콘텐츠로 다양한 지형지물과 공략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뮤 이그니션’ 첫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웹게임 '뮤 이그니션(MU IGNITION)'이 출시 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웹젠은 '뮤 이그니션'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지역 '시련의 땅' 콘텐츠를 비롯해 캐릭터 최고 레벨 상향, '3차 전직' 등을 추가하는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먼저, 웹젠은 '뮤 이그니션'의 상위 레벨 회원들을 위한 신규 지역 '시련의 땅'과 '칼리마'를 선보였다. 해당 지역은 각각 320레벨, 340레벨에 도달한 캐릭터들만 입장할 수 있으며, 유저들은 다양하게 등장하는 몬스터의 사냥을 통해 '세트석 조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웹젠은 '뮤 이그니션'의 캐릭터 최고 레벨을 400레벨로 상향시키고, 290레벨에 도달한 후 새로운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는 '3차 전직' 시스템도 추가했다. 특히 원작 '뮤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블레이드마스터', '그랜드마스터' 등은 3차 전직명 그대로 다시 등장한다.

이 외에도 게임 내 일반 장비를 세트 장비로 전환해주는 신규 강화 시스템인 '세트 전환'도 추가했다. 유저들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세트석' 재료를 활용해 '세트 전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공격 및 방어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하운즈: 리로드’ SETIF 콜로세움에서 좀비를 물리치자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무기, 특수 미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무기 '스카이폴'은 최초로 선보이는 5티어 총기로 기존 4티어 총기 대비 데미지와 상처도가 상향돼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폴'은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일일퀘스트 완료 시 모은 토큰으로 무기 랜덤박스를 만들어 획득할 수 있다.

특수 미션 'SETIF 콜로세움'은 5층으로 구성된 SETIF 부대의 지하 비밀 군수기지를 배경으로 각 층마다 막강한 힘을 지닌 좀비들을 물리쳐야 하는 콘텐츠다. 미션을 완료하면 특수미션 무기 박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협동전 일일퀘스트 완료 시 레전드급 무기 획득이 가능하도록 보상을 상향 조정하고, 레전드 무기 파쇄 시 강화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파쇄 시스템을 개선했다.

 

‘FIFA 온라인 3’ 월드 레전드 선수와 함께 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에 신규 '월드 레전드(WORLD LEGEND)' 선수 10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월드 레전드' 선수에는 이탈리아를 2006 FIFA 월드컵 우승으로 이끈 통곡의 벽 '알레산드로 네스타(이탈리아)'와 중원 청소기 '젠나로 가투소(이탈리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적 윙어 '조지 베스트(북아일랜드)'와 왼발 마스터 '라이언 긱스(웨일스)' 등이 포함됐다.

중앙 수비수 '네스타'는 신장을 활용한 공중볼 장악과 위치 선정이 강점이며, '강력한 헤딩', '화려한 걷어내기' 등의 능력을 갖췄다. 단단한 체격을 바탕으로 거친 플레이를 펼치는 수비형 미드필더 '가투소'는 '강철몸', '슬라이딩 태클 선호', '승부욕' 특성을 보유했다.

또한, 돌파력과 골 결정력을 겸비한 '베스트'는 '중거리 슛 선호', '플레이 메이커', '아웃사이드 슈팅' 등을 갖췄으며, 왼발 마스터 '긱스'는 '얼리 크로스 선호', '예리한 감아차기', '화려한 개인기'가 특징이다.

이 밖에도 '데쿠(포르투갈)', '랜던 도노반(미국)', '비토르 바이아(포르투갈)', '알렉시 랄라스(미국)', '야리 리트마넨(핀란드)', '하비에르 사네티(아르헨티나)'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