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마다 돌아오는 전세계인의 축제 올림픽 시즌이 돌아왔다.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이 한국시간으로 8월 6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22일 폐막식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이번 리우 올림픽에는 206개국, 15,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28종목에 금메달 306개를 두고 'Live your passion(열정적으로 살아라)'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그동안 게임업계에서는 올림픽 시즌에 맞춰 신작은 물론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올림픽의 열기를 더해왔으며, 올해도 리우 올림픽의 열기를 더하기 위한 다양한 게임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 게임, RIO 2016 올림픽 게임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피닉스가 개발한 'RIO 2016 Olympic Games'(RIO 2016 올림픽 게임)이 7월 26일 전세계 150개국에 동시 출시됐다.
 
'RIO 2016 올림픽 게임'은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ISM)를 획득해 제작한 올림픽 스포츠 게임으로, 2012년 네오위즈인터넷이 출시했던 '런던 2012-공식 모바일 게임'에 이어 네오위즈의 두 번째 올림픽 공식 모바일 게임이다.

'RIO 2016 올림픽 게임'은 올림픽 인기 6개 종목인 축구, 테니스, 양궁, 사격, 탁구, 농구를 미니 게임으로 즐기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와 함께 협력하고 경쟁을 펼칠 수도 있다.

모든 종목을 한 손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세로형 인터페이스와 쉬운 조작을 지원한다.다른 국가의 유저나 AI와 플레이와 경기를 펼칠 수 있으며,이를 통해 획득한 메달은 개수에 따라 개인 또는 국가별 리더보드에 노출된다.

총 150개국에 글로벌 동시 출시된 만큼 언어도 한국어, 영어, 일본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총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전세계적인 스포츠 축제의 감동을 오버워치에서도 즐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온라인 슈팅 게임 '오버워치'가 특별한 이벤트 콘텐츠 '하계 스포츠 대회'를 8월 3일부터 시작했다.
 
'하계 스포츠 대회'는 오는 8월 22일까지만 제공되며, 하계 스포츠 대회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한정 수집품과 새로운 난투 '루시우볼'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기존 전리품 상자와는 다른 디자인이 눈에 띄는 하계 스포츠 대회 전리품 상자에서는 하계 스포츠 테마의 스프레이, 감정 표현, 승리 포즈, 하이라이트 연출, 플레이어 아이콘과 한국인 영웅 D.Va는 물론 트레이서, 자리아, 그리고 루시우의 특별한 스킨 등 하계 스포츠 대회 이벤트 기간에만 제공되는 수집품들을 획득할 수 있다. 

하계 스포츠 대회 수집품은 해당 전리품 상자를 구매하거나 레벨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상자에는 최소 1개 이상의 하계 스포츠 대회 수집품이 포함되어 있다. 

하계 스포츠 대회 수집품은 게임 내 크레딧으로는 구매할 수 없으며, 획득한 수집품은 영구히 지속되나 8월 22일 하계 스포츠 대회가 종료되면 추가로 획득할 수 없다.

하계 스포츠 대회를 통해 선보이는 새로운 난투 루시우볼은 미래의 리우데자네이루 중심부에 위치한 이스타지우 다스 하스 축구 경기장에서 브라질의 디제이 출신 영웅인 루시우를 이용해 빠른 속도로 즐기는 3대 3 축구 경기이다. 

플레이어는 점프 패드와 속도를 높여주는 벽을 장착한 경기장에서 루시우의 기술을 증폭하여 공을 주먹으로 쳐내고, 미끄러지고, 막고, 튕겨내는 등 색다른 플레이를 통해 더 많은 골을 기록한 팀이 승리를 하게 된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마리오와 소닉 리우 올림픽

닌텐도는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인 '마리오와 소닉 리우 올림픽'을 정식 발매했다. 

'마리오와 소닉 리우 올림픽'은 닌텐도의 '마리오' 시리즈, 세가의 '소닉'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리오, 루이지, 소닉, 테일즈 등 총 40명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올림픽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게임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올림픽 경기로 112년만에 부활한 '골프'를 비롯해 브라질의 국민 스포츠인 '축구', 대한민국의 선전이 기대되는 '양궁' 등 리우 올림픽에서 실제 열리는 14종목의 정식 경기를 수록하고 있으며, 마리오와 소닉 특유의 재미를 더한 14종류의 엑스트라 경기도 포함되어 있다.

경기에 따라 버튼을 연타하거나, 터치펜 사용, 본체의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사용해 기울이는 등 닌텐도 3DS의 다양한 조작 기능을 이용해 직감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트레이닝과 경기로 'Mii'를 단련할 수 있는 '챔피언즈 로드', 로컬 통신으로 최대 4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전 모드', 닌텐도 3DS의 만보계 기능으로 1보를 1m로 환산해 42.195km 완주에 도전하는 '포켓 마라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갖췄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