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TCG '하스스톤'의 새로운 모험 콘텐츠인 '한여름 밤의 카라잔'을 기념하기 위해 8월 1일 청담동에 위치한 디 브릿지에서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카라잔을 배경으로 하는 이번 신규 모험에서 아제로스의 대마법사 메디브는 자신의 마법을 뽐내며 손님들을 위해 호화로운 파티를 연다. 화려한 만찬, 장엄한 오페라, 그리고 마법의 체스 세트를 비롯해 45장의 새로운 카드가 등장할 예정이다.

하스스톤 총괄 게임 디자이너 벤 브로드

하스스톤 총괄 게임 디자이너 벤 브로드는 "영화 워크래프트 세계관 이전에 해당하는 카라잔에서 메디브가 펼치는 화려한 파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기존 하스스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방식의 전투은 물론 새로운 덱을 연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여름 밤의 카라잔'은 8월 12일에 출시되며, 한 달에 걸쳐 각주마다 한 지구씩 개방된다.

카라잔의 첫 지구 '객실'에서는 '모로스'를 상대해야 하며, 두 번째 지구 '오페라'에서는 '반즈'와 함께 로미오와 줄리엔, 나쁜 늑대 이야기, 오즈의 마법사 미션을 클리어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세 번째 지구인 '박물관'에서는 메디브가 자리를 비운 사이 프로그램이 이상해진 '전시관리인'을 상대해야 하며, 파멸의 어둠, 테레스티안 일리후프, 황천의 원령 등을 물리치고 올라간 마지막 지구인 '첨탑'에서는 '아란의 망령'을 비롯한 다양한 보스가 등장할 예정이다.

3번째 지구 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관리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황천의 원령'이 사용하는 차원문 광선이 '하스스톤'에서도 적용

또한 신규 콘텐츠가 등장할 때마다 새로운 덱이 등장하게 되는 것과 같이 이번 '한여름 밤의 카라잔'에서도 45장의 신규 카드가 등장하는 만큼 기존과 다른 새로운 덱들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라잔'은 탑과 같은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게임의 UI 역시 아래서 위로 올라가는 형태로 등장하며, 게임 내 상점에서 20,000 배틀코인으로 모험 전체를 구매하거나 각 지구를 700골드 혹은 7,000 배틀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