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대만 타이중시 캘리그라피 그린웨이에 대형 아서스 청동상을 7월 24일 공개했다. 이 동상은 리치 왕 아서스 메네실의 모습을 표현한 동상으로 혁신, 보존, 재생, 즐거움을 주제로 설계됐다.
 
아서스 동상은 블리자드 아시아 지역 총괄 대표 마이클 퐁과 블리자드 애니메이션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팀 프로덕션 디렉터인 필립 힐렌브랜드 2세, 그리고 치아룽 린 타이중 시장에 의해 공개되었으며, 대만 출신 아티스트 스티븐 왕이 디자인했다.

아서스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핵심적인 인물이자 블리자드의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로 이번에 공개된 아서스 청동상은 높이 3.2미터, 길이 4.6미터, 폭 2.1미터에 이르며 무게는 1,814킬로그램에 달한다. 아서스 동상은 스티브 왕이 일 년에 걸쳐 설계 및 제작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는 "아서스 동상을 공개하게 되어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타이중시에 환상적인 요소를 더해줄 이 특별한 기회에 감사하다"며, "아서스 동상은 블리자드의 25주년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대만과 아시아 전역의 블리자드 게임 커뮤니티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것이기에 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