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퍼니지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 게임 '모두의퍼즐펫 for Kakao'가 6월 14일 정식 출시됐다.

'모두의퍼즐펫 for Kakao'는 지난 2015년 12월 아시아 42개국에 출시된 '모두의퍼즐펫'의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으로, 기존 페이스북을 통해서만 진행했던 친구초대나 하트요청 등을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모두의퍼즐펫 for Kakao'는 외계인에게 납치된 귀여운 아기동물을 구출하는 퍼즐 게임으로, 익숙한 3매칭 방식(3개 이상의 블록 맞추기)에 터치로 블록을 터뜨리는 탭 방식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의 스테이지는 일정한 횟수만큼 이동과 탭이 제한되어 있으며, 그 안에 인접한 블록을 이동하거나 동일한 블록 3개 이상을 탭해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테이지는 '펫 구출', '몬스터 제거', '블록 제거' 등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록을 제거해 게이지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코끼리, 고릴라, 코뿔소 등의 동물 스킬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릴라 - 3X3 범위에 있는 블록을 제거할 수 있는 '고릴라 스매시' 스킬 발동

코끼리 - 세로 한줄의 모든 블록을 제거할 수 있는 '코끼리 분수' 스킬 발동

코뿔소 - 가로 한줄의 모든 블록을 제거할 수 있는 '코뿔소 돌진' 스킬 발동

앵무새 - 동일 색상의 블록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앵무새 습격' 스킬 발동

산양 - 좁은 범위에 가장 강력한 타격을 입히는 '산양 박치기' 스킬 발동

이외에도 스테이지 진행 도중 가로 및 세로 방향 또는 주변의 블록을 제거하고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폭탄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다.

이번 카카오 버전에서는 메인 타이틀에서 메뉴, 친구초대, 월드맵 등 UI 디자인 변화는 물론, '캐릭터 뽑기 시스템'을 추가해 1~5성까지의 동물 캐릭터를 뽑을 수 있다.

모든 캐릭터는 동일한 등급의 캐릭터 5마리와 일정 골드를 소비해 100% 성공률로 다음 단계로 진화할 수 있다.

24시간 마다 무료로 '행운의 룰렛'을 사용할 수 있어 동물 아이템과 하트 등 게임 내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도 '모두의퍼즐펫 for Kakao'의 장점이다.

'모두의퍼즐펫'은 넷마블게임즈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3매칭 방식의 퍼즐에 탭 방식을 더한 독특한 전략과 귀여운 아기 동물 캐릭터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퍼즐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 번쯤 즐겨보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