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에서 준비한 [ABCD]은 매주 화요일 게임의 콘텐츠를 A(Action), B(Business model), C(Character), D(Design) 4가지로 나누어 분석하는 코너다.

이번 [ABCD] 게임은 '우리가 영웅이다'다. 엔트웰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우리가 영웅이다'는 카툰 렌더링을 통해 친숙하게 그려낸 영웅들을 종족과 클래스, 포지션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인 모바일 RPG다.

Action - ★★★★☆

'우리가 영웅이다'는 마신을 봉인한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책을 손에 넣어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재미있는 점은 책장수의 꼬임에 넘어가 구매한 소환서가 환불도 불가능한 10억 골드이며, 빚을 갚아야 하는 입장에 놓인 영주가 되어 플레이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기본적인 '우리가 영웅이다'의 액션은 기존 모바일 RPG를 즐겼던 유저라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우리가 영웅이다'만의 독특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극대화 터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의 영웅들은 6인 파티로 구성되며, 캐릭터마다 방어, 딜러, 힐러 등의 역할을 분담하고 있어 이를 이용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우리가 영웅이다'에서 첫 번째할 일이다.

체력이 강한 방어형 캐릭터와 근거리 딜러를 전방에 배치하고, 원거리 딜러와 힐러는 중앙과 후방에 배치하는 것이 기본이다. 이동과 기본 공격은 자동으로 진행되며, '우리가 영웅이다'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극대화 터치' 시스템을 이용해 조작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극대화 터치'는 스킬 사용 시에 캐릭터 좌측에 동그란 아이콘이 나타나며, 짧은 시간 안에 하늘색과 보라색으로 바뀌게 되고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일반 공격, 극대화, 초극대화가 발동하는 시스템이다. 각각 스킬 위력을 50%, 100%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한 전투는 물론 자동 전투 중에도 조작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묘한 매력을 지닌 시스템이다.

Business model - ★★★☆☆

영웅 소환, 골드와 신발, 보석 구입 등 게임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콘텐츠 구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타트 패키지, 성장 패키지, 레벨 달성 패키지 등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대다수의 모바일 RPG들이 월정액을 제공하고 있는 반면, '우리가 영웅이다'의 경우 월정액이 아닌 게임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시드 영웅을 하루에 3개씩, 1주일간 뽑을 수 있는 '시드 영웅 자판기'를 8,800원에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업적을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재화를 제공하고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과금 시스템을 결정할 수 있다.

Character - ★★★☆☆

'우리가 영웅이다'에는 50여종이 넘는 영웅이 등장하며, 인간, 마족, 정령, 야수 등 4가지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종족은 상성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도 '우리가 영웅이다'의 특징이다. 

인간은 마족에게 30% 강한 공격이 들어가고, 반대로 야수에게는 더 큰 피해를 받는 방식이다. 각 종족의 상성관계는 인간>마족>정령>야수>인간 순이다.

여기에 공격형, 방어형, 원거리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어 6인으로 구성된 진형 배치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각각의 영웅은 시드 영웅과 일반 영웅으로 구분되며, 일반 영웅의 경우 각성해 시드 영웅이 되어야 캐릭터가 지니고 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하나 또 특이한 점은 영웅의 진화가 캐릭터의 성장이 아닌 장비에 영향을 받는다는 점이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 3종의 장비를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통해 진화를 해야 캐릭터가 장비의 등급에 맞게 진화할 수 있다.

Design - ★★★☆☆

기본적인 스토리를 진행하는 던전의 경우 같은 던전도 3단계로 구분된 난이도에 따라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많은 금화를 얻을 수 있는 '비밀의 금화창고', 영웅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음식을 얻을 수 있는 '거인성'과 같은 특수 던전, 거대한 보스와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레이드', PvP 콘텐츠인 '투기장' 등 모바일 RPG에서 익숙한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영웅에 추가 능력치를 훈련할 수 있는 '훈련소', 아이템 교환이 가능한 '무역항구', 속성구슬을 조합하는 '속성구슬 융합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영지' 시스템도 '우리가 영웅이다'의 특징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리가 영웅이다'의 스토리는 가볍고 유쾌한 설정이다. 게임의 스토리와 시스템을 알려주는 다양한 보좌관 NPC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획득한  에피소드들은 '영주의 기억'에서 다시 볼 수도 있다.

'우리가 영웅이다'는 기본적으로 익숙한 RPG의 시스템에 가벼운 스토리와 재미있는 구성으로 참신한 재미를 주는 게임이다. 캐릭터의 육성은 물론 '극대화 터치' 시스템을 이용해 조작하는 맛을 살린 전투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