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강호'는 레인케이 게임스가 개발하고, 조이셀코리아와 그린쇼어가 공동 서비스하는 무협 MMORPG다. 중국 최초로 드라마(중국명 육선문, 6월 20일 방영 시작)와 게임의 연동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미인강호'의 세계관은 드라마와의 연동으로 게임 내 많은 콘텐츠가 드라마 스토리와 연관되어 있다. 이것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마치 한 편의 무협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 아니라 '진짜 드라마의 내용을 게임으로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개성있는 직업군, 다양한 시스템으로 탄탄한 MMORPG

'미인강호'는 총 4가지의 개성있는 직업군이 등장한다. 제왕의 신변을 보호하는 일에 평생을 바친 협녀들로 빈틈없는 무예와 자객의 천성을 갖고 있으며, 어릴 때부터 제왕의 아래에서 자라 제왕을 위해 평생을 바쳐 충성하는 '제왕부', 천하만사를 조사하고 해결하는 정탐부대로 왕실의 권력투쟁 속에 비밀이 많은 기관으로 변하며 왕실의 권력싸움에 말려들어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육선문'이 있다.

그리고 선부를 지키는 정예병력으로 용맹하고 천하에 이들을 제압할 이가 없는 '왕부군영', 악기에 능통하고 자색을 겸비한 최고의 경국지색 예인들로 구성되어 천하의 문무관원들의 흠모를 받지만 나약하지 않은 '만화루'(추후 업데이트)가 있으며 유저는 이들 직업군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장비의 강화, 승급, 진급, 전승을 담당하는 건곤로 시스템이 있는데 '미인강호'에서는 실패 확률이 존재하는 다른 MMORPG의 장비 시스템과 달리 100%의 성공 확률을 제공한다. 따라서 유저는 실패로 재화나 장비를 날릴 염려 없이 편한 마음으로 장비에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다양한 탈것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추가 능력치와 속성을 제공하는데 다른 MMORPG와 달리 탈것을 유저가 원하는 외모로 꾸밀 수 있다. 

무기의 경우 유저는 '신병'이라 불리는 총 7개의 무기를 보유할 수 있는데 이 신병을 모두 모으고 최고 등급에 이르면 일반 신병이 가진 모든 스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절세 신병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를 도와주는 미인들

'미인강호'는 그 게임명에서 알 수 있듯이 미녀들을 펫으로 거느리고 성장시키며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미인 시스템'이 있다. 

미인은 모두 독립적인 존재로, 자신만의 스킬과 능력치와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필드에서 유저를 계속 따라다니면서 유저에게 다양한 속성을 영구 증가시켜주고 유저를 도와주는 보조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미인은 각각 상당히 재미있는 자신만의 비밀을 갖고 있다. 그 비밀을 알고 싶다면 미인과 대화를 시도해 보자.

친구와 스승을 넘어 결혼까지 가능

'미인강호'에는 일반적인 MMORPG에서 경험할 수 있는 친구, 길드, 경매장 등 커뮤니티 기능이 모두 들어가 있으며 여기서 더 나아가 조금 특별한 커뮤니티 기능을 갖고 있다. 바로 혼인과 사제 기능이다. 

서로 마음에 드는 남녀 캐릭터는 파티를 맺고 함께 결혼을 신청할 수 있으며 남녀 캐릭터는 결혼 후 각자 결혼의 증표를 하나씩 획득하게 된다. 이 증표는 파티 아이템을 소비하여 육성할 수 있는데 이 증표가 승급하면 친밀도와 능력치가 올라가 '혼인 수호신'을 불러낼 수 있다. 혼인 수호신은 전투 중에 부부를 도와주기 때문에 전투가 보다 수월해진다. 

사제 시스템은 일정한 레벨이 되면 제자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자를 받게 되면 제자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승과 사제 모두 보상을 받게 된다. 제자는 좀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며, 스승은 덕망을 받아 증표 육성에 사용하거나 사문용진 승급에 사용하여 능력치 강화를 할 수 있다.

경쟁하고, 보호하고, 물리치는 매일매일 이벤트

'미인강호'에는 매일 일정 시간마다 이벤트들이 벌어진다. 

'자원 쟁탈전'은 한정된 시간 동안 한정된 자원을 채집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는 이벤트로서 많은 유저들이 서로 광물 자원을 채집하기 위해 도와주거나 전투를 벌이는 등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채집한 자원은 금화를 비롯한 다른 아이템들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절대 빠뜨릴 수 없는 이벤트다.

'육선문 수호'는 드라마 내용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콘텐츠로서 제한된 오픈 시간 내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육선문에 모인 10명의 유저는 주어진 시간 내에 육선문으로 몰려드는 몬스터들의 공격을 함께 버텨내야 하며 도전에 성공하면 획득 포인트에 따라 높은 경험치는 물론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세계 보스'는 각 필드에 분포되어 있는 보스를 찾아가 물리쳐야 하는 이벤트인데 보스를 물리치면 다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스는 일정 시간마다 리젠되며 유저 편의를 위해 원하는 보스에게 즉시 이동하는 기능을 갖췄다. 

팀 데스매치 형식의 '진영전'도 준비되어 있다. 8명의 유저가 각자 진영으로 랜덤 배치되어 진영간 PK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대전 도중 보스가 출현해 이를 퇴치하면 다량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 PK와 일발 역전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이벤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