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에서 준비한 [ABCD]은 매주 화요일 게임의 콘텐츠를 A(Action), B(Business model), C(Character), D(Design) 4가지로 나누어 분석하는 코너다.

이번 [ABCD] 게임은 '비행의 신'이다. 노리통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비행의 신' 개성넘치는 캐릭터, 다양한 기능을 가진 보조기체 및 룬과 장비로 RPG의 성장의 재미는 물론 비행 슈팅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PvP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는 비행 슈팅 RPG다.

Action - ★★★☆☆

기본적인 플레이는 세로 방식의 비행 슈팅 게임과 다른 점은 없다. 날아오는 적의 공격을 피하며, 보스를 파괴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되는 방식이다.

'비행의 신'은 슈팅 RPG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영웅의 성장은 물론 보조기체와 룬을 장착시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보조기체는 '비행의 신'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공격은 물론 방어, 부활까지 다양한 기능을 지닌 100여종이 준비되어 있어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여러가지 스탯을 상승시켜주는 다양한 룬과 캐릭터에 개성에 맞춰 세팅된 장비도 준비되어 있어 자신의 취향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등장하는 적의 타입과 패턴도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다양한 편이며, 슈팅 게임인데 자동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Business model - ★★★☆☆

'비행의 신'은 기본적으로 소환 시스템을 통해 보조기체와 아이템 뽑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마다 무료 뽑기도 제공하고 있다. 캐시샵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월정액 상품의 경우 5,500원으로 200수정과 매일 수정 100와 10개 소환권을 지급하는 '월정액 패키지'와 19,800원으로 500수정과 매일 수정 300개와 30개 소환권을 지급하는 '프리미엄 월정액'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초반에 영웅은 물론 경험치의 비약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어 과금의 요소가 높은 편은 아니다.

Character - ★★★☆☆

'비행의 신'에는 C등급부터 S등급으로 구분된 7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다. 각각의 캐릭터는 밸런스/방어/공격형으로 구분되며, 캐릭터의 조작 난이도도 다르다.

에이미(C등급) - 근대시대에서 날아온 연합군 비행사. 밸런스형/쉬움 난이도

코델리아(B등급) - 평화를 사랑하는 숲의 수호자. 방어형/쉬움 난이도

스칼렛(A등급) - 마계 여왕을 지낸 서큐버스. 공격형/보통 난이도

알렉산더(A등급) - 외골수 성격의 기사. 방어형/어려움 난이도

빅터(S등급) - 미래에서 온 엔지니어. 밸런스형/쉬움 난이도

소피아(S등급) - 전쟁을 광적으로 사랑하는 제국군 장교. 공격형/보통 난이도

트리니티(S등급) - 정의감 넘치는 전투형 안드로이드. 밸런스형/보통 난이도

모든 캐릭터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불렛, 충전스킬, 폭탄 등 캐릭터 강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강화한 포인트에 따라 캐릭터의 등급이 상승된다.

또한 영웅의 경우 뽑기가 아닌 이벤트 및 구매 조건을 만족해야 획득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의 목적을 높인 것도 '비행의 신'의 특징이다.

Design - ★★★☆☆

게임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이외에도 '비행의 신'은 비행 슈팅게임에서는 보기 드물게 PvP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유저와 1:1 혹은 2:2 팀으로 대결을 하는 유저간의 PvP를 즐길 수 있는 '아레나'는 물론 '챌린지 리그'를 통해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길드원들과 함께 거점을 공략하는 '거점 쟁탈전'과 요일 별로 게임 내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요일 던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비행의 신'의 장점이다.

'비행의 신'은 아케이드 슈팅 게임의 향수와 RPG 장르에서 느낄 수 있는 성장의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슈팅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비행의 신'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