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모바일의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오는 6월 14일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헤븐스워드)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번 확장팩에선 신규 지역 이슈가르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스토리는 물론 신규 종족 '아우라' 및 신규 직업 3종, 최고 레벨 60으로 상향, 신규 던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아이덴티티모바일은 물론, 원작자 스퀘어에닉스도 준비로 분주하다. 이런 정신없는 상황에도 한국 팬들에게 직접 콘텐츠와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파이널판타지14' 총괄 PD 요시다 나오키가 국내를 찾았다.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를 한국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이미 글로벌 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확장팩인 만큼 한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월 14일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은 단순히 콘텐츠의 양을 늘린 수준의 확장팩이 아닌, 신작을 내놓는다는 목표로 준비한 확장팩이다.

최고 레벨 확장은 물론, 신규 직업과 신규 종족 등이 추가된다. 신규 지역 이슈가르드를 배경으로 던전과 레이드 던전, 새로운 PvP 요소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메인 시나리오'와 '토벌전', '퀘스트' 등과 함께 'UI 추가' 및 '초반 지역 동선 개편', '난이도 완화' 등 한국 서비스만의 특별한 대응 전략으로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특히 이미 글로벌 버전에서 서비스 중인 '창천의 이슈가르드'는 체험판 이용자를 제외하고도 과금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겼으며, 휴면 이용자들의 복귀 및 평가가 높아 한국에서의 서비스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생 에오르제아 이후 근 1년간 한국 서비스하며 얻은 수치를 살펴보면 일본, 북미, 유럽, 중국과는 다른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창천의 이슈가르드 서비스와 함께 더욱 신중하게 살피며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다"

한국 '파이널판타지14'의 이용자들은 글로벌 유저들과 게임을 즐기는 패턴이 조금은 다른 양상이다. 기본적으로 최고레벨을 찍는 비중도 높고, 많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해 즐기는 분위기는 글로벌 유저들의 패턴과 비슷하다.

다만, 여타 글로벌 유저들보다 던전 대기를 취소하는 비중이 높은 편이다. 수치를 보면 던전 입장의 대기시간이 싫다는 느낌이 들 정도다. 이번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는 바쁜 일상에서도 틈틈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던전이 아니더라도 필드에서 즐길거리가 많아져 이런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확장팩 필드맵에는 '마물 사냥'과 오래된 지도를 통한 보물 사냥 등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필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레이드 난이도가 노멀과 하드 두 가지로 나뉜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노멀 모드와 마음이 맞는 이용자와 함께 클리어하기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하는 하드 모드는 독특한 공격패턴을 선보이고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최근 '파이널판타지14'는 3.3버전을 글로벌 서비스에 공개하며 꾸준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창천의 이슈가르드' 서비스 이후 글로벌 버전과 서비스 버전을 최대한 맞춰가며 전세계 이용자가 함께 의견을 나누는 것도 가능하도록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국 서비스 버전이 글로벌에 비해 뒤쳐진 만큼 빠른속도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다. 현지화 작업으로 동일한 버전은 힘들겠지만, 2~3주 정도의 시차 안으로 동일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파이널판타지14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