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는 바꾸고 경제는 살리겠습니다! 대한민국과 분당판교 성공신화 꼭 이루겠습니다!"

김병관 더불어민주당후보가 당선소감의 글을 통해 위와 같이 밝혔다.

4월 13일 제20대 국회의원선거가 마무리됐다. 이번 선거에는 전국 투표율 58%를 기록하며, 새누리당 122, 더불어민주당 123, 국민의당 38, 정의당 6, 무소속 11개의 의석을 차지해 여소야대 시대를 맞이했다.

분당갑에 김병관 더불어민주당후보가 당선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당선은 1991년 9월 분당신도시가 입주를 시작한 이래 야당이 한 번도 이겨보지 못한 여당 텃밭 경기 성남 분당갑에서 당선된 결과라 더욱 의미있는 성과다.

김병관 당선인은 NHN게임스 대표이사, 웹젠 대표이사 등을 거쳐 지난 2012년부터 웹젠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해 온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인물로는 첫 국회의원이 됐다.

김병관 당선인은 청년 일자리 창출, 미래 먹거리 IT 산업 육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이를 위해 창업자에게 재도전의 기회를 주는 분당/판교 지역 육성 정책을 펼쳐 나간다는 목표다.

아래는 김병관 당선인의 당선소감 전문이다.

정치는 바꾸고 경제는 살리겠습니다! 대한민국과 분당판교 성공신화 꼭 이루겠습니다!

사랑하는 분당·판교 주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민 여러분의 힘으로 이제 분당·판교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승리는 저 한 사람의 승리가 아니라, 박근혜 정부-새누리당의 독주와 경제실정을 막고자 저를 선택해주신 분당·판교 주민 모두의 승리입니다. 
주민 여러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승리의 기쁨을 주민 분당·판교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저를 지지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성공과 분당·판교의 발전을 위해 저는 저를 지지하신 분들과 다른 후보를 지지하신 분들 모두와 함께 하겠습니다. 

어제까지 분당은 야당이 한 번도 이겨보지 못한 곳이었습니다. 오늘부터 분당·판교는 새로운 대한민국 정치역사가 시작되는 자랑스런 도시가 됐습니다. 
저 김병관은 대한민국과 분당·판교의 성공신화를 힘차게 써나가겠습니다. 약속을 지키는 정치, 희망을 주는 정치로 주민여러분의 지지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저는 올해 초 정치를 시작하고 출마 선언을 하면서 좌절과 포기의 절벽 앞에 서 있는 청년들에게 도전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만들어 드리겠다고 약속 했습니다. 그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많은 청년들이 저처럼 도전해서 성공하는 성공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에게 더 많은 창업의 기회와 더 좋은 일자리를 주도록 국회에서 법을 만들고, 박근혜 정부·새누리당의 잘못된 정책을 막아내겠습니다. 

이번 선거는 박근혜 정부·새누리당의 경제실정을 심판하는 선거였습니다. 분당 판교 주민들이 저에게 표를 주신 것은 무너진 한국경제를 살려내고 중산층 서민이 잘 사는 나라를 만들어 달라는 엄중한 명령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경제를 살리는 유능한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중산층 서민들에게 더 두툼한 지갑을 돌려드리고, 자영업자와 중소상인들의 골목상권을 보호해 지역경기가 살아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몸담았던 IT산업을 활성화시켜서 국민경제 전체의 파이를 키우고 경제성장을 끌어올리겠습니다. 한국의 알파고를 만들어 낼 인재를 키우고 IT강국을 부활시켜 대한민국 미래를 차곡차곡 준비해나가겠습니다. 

분당·판교 주민들에게 드렸던 약속도 꼭 지키겠습니다.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가 문제, 어르신 버스요금 보조금 지급과 일자리 확대, 교육과 교통 공약들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저 김병관의 성공신화는 이제 시작입니다.
제가 잘나가던 기업에서 손을 떼고 정치의 길을 선택했을 때 저는 국민과 분당·판교 주민들, 
그리고 사랑하는 제 아내와 아이들에게 이런 약속을 드렸습니다. 

“정치에 실망하고 경제실정에 고통받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정치를 보여드리겠다!” 이 약속, 꼭 실천하겠습니다!

분당·판교 주민여러분, 저의 정치 도전은 이제 시작입니다. 여러분의 힘으로 도전의 큰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저는 앞으로 국민을 실망시키는 절망의 정치를, 국민에게 고통과 아픔을 주는 정치를,희망의 정치로 바꿔나갈 것입니다. 

야당을 더욱더 혁신하여 분열의 정치를 통합의 정치로 바꾸고무능한 정치를 유능한 정치로 바꾸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분당·판교에서 김병관 성공신화를 만들어주신 주민 여러분을 믿고 내년 반드시 정권교체가 이뤄지도록 저는 저의 모든 것을 걸고 정치 도전을 계속할 것입니다! 

분당·판교 주민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16년 4월 13일 
제20대 국회의원 분당갑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드림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