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아마추어 대회인 ‘클럽 시리즈’를 신설한다고 12일 밝혔다.
 
클럽 시리즈는 지난해까지 진행된 LoL 아마추어 대회인 ‘클랜 배틀’을 개선해 새롭게 도입되는 대회로, 상금 규모 및 상위 리그로의 승격 기회 부여 등 모든 면에서 최고 권위의 아마추어 대회로 선보인다.
 
클럽 시리즈는 스프링과 서머 등 2개 시즌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각 시즌별 상위 입상팀들이 참가해 최강 아마추어팀의 타이틀을 놓고 자웅을 겨루는 ‘클럽 챔피언십’ 대회도 도입된다. 아울러 각 시즌별 상위 4개팀은 차기 시즌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승강전 진출 자격을 획득할 수 있어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프로가 될 수 있는 경로를 보여준다. 

이로써 프로부터 일반 플레이어까지 누구나 e스포츠를 즐기고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축된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 에코 시스템’이 한층 강화돼 프로를 지망하는 유망주들의 참여 기회 또한 확대될 전망이다.
 
연간 총상금 역시 최고 권위의 아마추어 대회에 걸맞게 기존 클랜 배틀 상금에 비해 2배 이상 확대된 1억 500만원으로 책정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매 시즌마다 총상금 3,800만원(우승 1,000만원)이 주어지며 클럽 챔피언십의 경우 총상금 2,300만원(우승 1,0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스프링 시즌 참가 접수는 오늘부터 25일까지 클럽 시리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개인 랭크 티어가 ‘플래티넘’ 이상이어야 하며, 최근 게임 내 추가된 ‘클럽’ 기능을 활용해 동일 클럽으로 참가해야 한다.
 
스프링 예선 대진은 29일 대회 사이트 및 LoL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본격적인 대회는 4월 30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예선은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신도림에 위치한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조별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며, 16강부터 결승까지의 결선 토너먼트는 5월 중 개최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