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피파온라인3, 로도스도전기온라인, 카툰워즈, 큐라레: 마법도서관, 로스트킹덤, 길드오브아너

4월 1일엔 ‘월드오브탱크’, ‘피파온라인3’, ‘로도스도전기온라인’ 등 온라인게임 3종과 ‘카툰워즈’, ‘큐라레:마법도서관’, ‘로스트킹덤’, ‘길드오브아너’ 등 모바일게임 4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월드오브탱크, 만우절 특별 콘텐츠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만우절을 맞아 ‘월드오브탱크’의 온라인과 콘솔 버전을 통해 만우절 특별 콘텐츠를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선보인다.
 
만우절 특별 모드 '월(月)탱워즈(Moon Mayhem)'를 선보인다. 이 모드를 통해 유저들은 미래 최신 기술로 만들어 낸 구형 전차 IS 8-BALL를 타고 '분화구' 전장에서 적들을 공격해 당구대 포켓 형태의 구멍에 밀어 넣는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중력이 작은 달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일반 전차와 달리 부드럽게 미끄러지듯 움직이며 유성우나 중력 이상 현상 같은 위험 요소들이 등장한다. 차고에서 특별 전차인 IS 8-BALL을 선택해 전투에 참가하면 자동으로 해당 모드가 선택된다.
 
또한 X박스360과 X박스원, PS4 등 ‘월드오브탱크’ 콘솔 버전에선 1일부터 4일 오후 4시까지 ‘TOG 보트’ 모드를 선보인다. HMS TOG II에 탑승해 적들에게 3연발 포탄을 쏟아 부으며 7:7 해상전을 벌일 수 있다. 전투에 한 번 참가하면 HMS TOG II가 지급되고 차고에서 HMS TOG II를 선택하면 차고가 특별 차고로 변경된다.

피파온라인3, 레전드 리턴즈 업데이트 진행

넥슨(대표 박지원)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에 2002 월드컵 선수 4명을 활용한 ‘레전드 리턴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레전드 리턴즈’는 안정환, 김태영, 유상철, 김병지 등 네 명의 선수들이 2002년 월드컵 당시 자신이 바랐던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적절히 반영해 ‘16시즌 2002 전설 선수’로 재구성한 콘텐츠로, 특별한 능력치를 가진 전설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마스크맨’으로 알려진 김태영은 마스크를 벗은 채 ‘최고의 스탠딩 태클’, ‘최고의 대인수비’, ‘승부욕’ 등의 수비 능력을, 골키퍼를 제외하고 모든 포지션이 소화 가능한 유상철은 ‘올라운드플레이어’, ‘인기인’, ‘리더쉽’ 등 안정감 있는 능력을 자랑한다.

또 현재 모습을 가장 두드러지게 반영한 안정환은 ‘최고의 몸무게(111kg)’, ‘다혈질’, ‘최고의 헤딩능력’, ‘강철 몸’ 능력을, 골 넣는 골키퍼 김병지는 ‘최고의 골 결정력’, ‘NEW스트라이커’, ‘최고의 감아차기’ 등의 공격수 능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인기 방송인 이수민이 메디컬 스태프로 합류, 밝고 쾌활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컨디션’ 보정, ‘가속력’, ‘민첩성’, ‘스태미너’, ‘밸런스’ 등의 능력치로 팀을 지원한다.

한편, ‘피파온라인3’의 새로운 홍보모델로 발탁된 이수민은 인기 교육 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는 방송인으로, 앞으로 다가올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 리포터 역할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에 참여한다.

로도스도전기온라인, 히어로즈 아티클 시스템 도입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는 MMORPG ‘로도스도전기온라인(이하 로도스도)’에 히어로즈 아티클 시스템의 업데이트와 함께 파티형 던전인 미궁을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히어로즈 아티클은 NPC 영입 퀘스트에서 모은 영웅들이 주는 수집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보상으로 받는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의 기본 능력치 강화, 강화 횟수 증가는 물론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증가와 접두사 강화 시 실패 페널티를 방지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우선 아이템 강화로 활용하는 경우 무기는 최소, 최대 공격력, 방어구는 방어력을 강화하거나 제한된 강화 회수 이상으로 강화가 가능하다. 스테이터스 강화의 경우 힘, 생명력, 지식, 정신, 손재주, 지혜 같은 캐릭터 기본 스테이터스를 강화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기본 스테이터스에 ‘행운’이 추가되며 이 스테이터스는 히어로즈 아티클로만 강화가 가능하다. 행운 스테이터스는 전투 능력 향상, 아이템 드랍 확률이 영향을 받게 되며, 최대 10회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최대 99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접두사 강화를 할 때 추가 보조제로서도 활용이 가능한데 기존 보조제보다 성공 확률은 낮지만 실패 시 받게 되는 페널티를 방지할 수 있다. 히어로즈 아티클 퀘스트를 완료하다보면 희귀한 확률로 접두사 레벨을 한번에 20으로 만들 수 있는 깜짝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탐욕의 미궁과 파멸의 미궁이 개편된다. 탐욕의 미궁은 입장 시 1분의 카운트가 시작되고 종료 시 몬스터가 등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각 층의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 획득 수 1분 카운트 후 자동으로 다음 층으로 이동한다. 5층과 10층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비밀방이 업데이트된다.
 
파멸의 미궁은 파괴의 장에 등장하는 몬스터가 변경되며, 하드 구역이 별도의 입장 구역으로 분리되고 보상이 개편된다. 또한 고층 몬스터 및 하드 구역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와는 다르게 각기 다른 공략 방법이 필요하다.

카툰워즈, 신규 시스템 대거 도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모바일 디펜스 게임 ‘카툰워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자이언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도입됐다. 자이언트 유닛은 일반 유닛과 달리 큰 몸집과 넓은 공격 범위를 갖춘 유닛으로 일반 유닛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도 수집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필요 마나량 조정’ 시스템을 통해 3성 이상 유닛의 필요 마나량과 공격력 등을 유저가 자신의 전투 성향에 따라 조정할 수 있게 됐고, 가위·바위·보를 기반으로 한 유닛 속성을 유저가 직접 변경할 수 있는 ‘유닛 속성 변경’ 시스템도 추가됐다.

‘룬 뽑기’ 시스템, 리더 설정 변경 버튼 추가 등 유저 의견을 반영한 편의 사항도 도입됐다.

큐라레:마법도서관, 출시 2주년 맞이 업데이트 진행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모바일 카드배틀 게임 ‘큐라레:마법도서관’의 출시 2주년을 맞아 ‘웨딩 페스티벌’ 에픽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웨딩’을 주제로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큐라레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제 2의 시작을 유저들과 함께 하고자 마련됐으며, 새로운 이야기를 비롯해 풍성한 콘텐츠 업데이트, 유저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큐라레의 관리사서 ‘에리스’가 귀족 가문의 청년에게 청혼을 받고 웨딩 파티에 초대되는 이야기와 함께 웨딩 드레스를 입은 큐라레의 사서들이 이 청혼에 숨겨진 다른 음모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서관의 대표 미인 ‘장자’와 말썽쟁이 ‘발명왕 에디슨’, 공포의 ‘모로 박사’와 관심을 원하는 ‘화성’ 등 다양한 마도서 24종이 큐라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고퀄리티 웨딩드레스 차림으로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레이드 보스 랭킹에 따라 획득할 수 있었던 환서 마도서를 게임 내 재화인 ‘환서 토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환서 상점’ 시스템이 추가됐다.

‘환서 토큰’은 매주 금요일에서 수요일 오후 6시와 10시 등 각 2회 진행되는 환서전에 참여하면 획득할 수 있다.

또, 큐라레의 주인공인 ‘미우’, ‘셀라’, ‘델핀의 신규 웨딩드레스가 각 2종씩 총 6종 추가됐으며, 사서 캐릭터 최대 레벨 또한 기존 110레벨에서 115레벨로 확대됐다.

로스트킹덤, 정예 스테이지 16개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은 모바일 액션 RPG ‘로스트킹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트로 정예 스테이지, 장신구 강화 시스템, 신규 장신구 파트, 전설 등급 인장 등이 추가됐다.
 
정예 스테이지는 16개가 공개됐으며, 180개의 정벌 스테이지를 모두 완료하면 월드맵을 통해 정예 스테이지에 입장이 가능하다. 별 보상은 2분 이내 클리어 시 3개, 3분 이내 클리어 시 2개, 클리어 시 1개다. 스테이지마다 획득 가능한 주요 전리품으로는 골드, 강화 재료, 제작 재료 등이 있다.
 
장신구의 강화 단계를 상승시키는 장신구 강화 시스템이 추가됐다. 장신구 강화를 원할 경우 필요 강화 조건에 맞는 강화 재료를 활용해야 하며 성공 시 장신구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된다. 기존에는 일반 아이템에만 강화 시스템이 가능하였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신구에도 각 등급에 따라 강화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장신구로 일반 단계부터 신화단계까지의 벨트와 팔찌가 추가된다. 벨트는 종류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체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팔찌는 종류에 따라 타격 시 대상의 공격력, 방어력, 공격 속도, 치명타 확률, 화염 도트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기존 영웅 등급 인장이 상향 조정되고 전설 등급 인장도 추가된다. 화염의 인장, 냉기의 인장, 전기의 인장 등이 전설 등급으로 추가되며 화염의 인장, 냉기의 인장의 경우 영웅 그레이드에서 각 인장 능력이 상향 조정된다. 전설 등급 인장의 진화는 영웅 등급 인장 5개를 합성해 획득할 수 있다.

길드오브아너, 신규 모험지역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 ‘길드오브아너’에 신규 모험지역, 정예 투기장, 신규 부대원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모험지역은 테마 9지역 ‘푸른평원’과 10지역 ‘고대의 도시’로 각 지역마다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에 특화된 몬스터들이 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예 투기장은 이용자간 대결을 벌이는 PVP 콘텐츠로 8명의 부대원과 영웅이 함께 입장하는 기존 투기장과는 달리 영웅과 정예 부대원 4명만 입장 가능하며 부대원, 병과 중 특정 타입에 대해 출전을 제한하는 ‘벤 전략’ 요소를 가미해 다양한 전투 패턴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프리시즌으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정식 시즌 오픈과 동시에 ‘벤 전략’ 도입 및 다양한 보상으로 정예 투기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암흑 수호신 ‘제논’과 스페셜 부대원 ‘주니퍼’ 등 신규 캐릭터를 비롯해 신규 날개 아이템 ‘명예 지휘관’도 추가됐다. ‘명예 지휘관’는 전장을 승리로 이끈 최고 지휘관에게 수여되는 깃발로 생명력, 방어력 등을 상승시켜 준다.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입장 가능한 신규 스페셜 던전 ‘빛의 전장’과 ‘암흑의 전장’, 누적된 마일리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시스템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전략과 새로운 도전의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길드오브아너’와 함께 즐거운 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