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3월 30일 넥슨아레나에서 2016년 첫 번째 모바일 데이를 개최하고, 신작 모바일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모바일 데이에서 공개된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신작은 '리터너즈',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 '테일즈런너 리볼트' 등 3종이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영상과 함께 살펴보자.

리터너즈, RPG + 매니지먼트 감독이되어 플레이하라

'리터너즈'는 RPG를 감독의 관점에서 지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매니지먼트 RPG 장르로, 영웅을 수집해 성장시키고, 최적의 팀과 아이템을 조합하는 전략을 통해 궁극적으로 PvP 리그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영웅의 수집과 성장, 장비 획득, 탐험과 레이드 등 RPG의 기본 시스템에 약 20명의 유저가 일주일 간 정해진 대진표대로 PvP 대결을 벌이는 리그 시스템, 다양한 전술을 지정하는 전투 시스템, 선수 교체나밴픽(캐릭터 선택 및 상대 금지 캐릭터 지정) 시스템 등 매니지먼트의 핵심 재미요소를 담아냈다.

한 두 명의 핵심 영웅을 육성해 전투에 집중 활용하는 기존 RPG와는 달리, 각각의 특성과 상성을 고려하여 수십 명의 영웅을 팀 단위로 육성하는 '감독'으로플레이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터너즈'에서는 다양한 특징을 가진 영웅들을 동시에 육성하게 되는데 각 영웅들은 실제 역사나 신화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로, 각 영웅마다 해당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스킬과 능력을 부여받게 되어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영웅을 육성하는 재미도 더했다.

한 개 팀은 5명의 영웅으로 이루어지며, 탱커, 딜러, 서포터 등 클래스별 조합과 각 영웅의 특성을 활용해 최적의 조합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매니지먼트 게임답게 각 영웅들의 컨디션과 팀 구성에 따른 버프가 존재해 전투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다양한 조합을 통해 팀 전체의 능력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게임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영웅을 얻을 수 있으며, 총 300개의 탐험 스테이지를 통해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

'리터너즈'는 다양한 매니지먼트 요소 외에도 RPG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레이드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기존 레이드 콘텐츠와의 차별점으로는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는 전투가 아니라, 각 보스의 특징에 따라 필요한 영웅을 배치하고 다양한 전술카드를 세팅,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방식이라는 점이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5대 5 대결로 짜여 있으며, 각 영웅들이 전투에서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스킬명을 포함해 화려한 연출이 더해지면서 5대 5 전투에서 보는 재미를 한층 높였다.

'리터너즈'는 4월 7일부터 17일까지 첫 테스트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돌입한다.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 원작 500년 이전 이야기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는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세계관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낸 RPG다. 

게임은 원작 '드래곤네스트'의 500년 이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핵심 인물 '제레인트', '아르젠타' 등 주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캐릭터 별로 각기 다른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저들은 시나리오 흐름에 따른 모험 이야기를 즐길 수 있으며, 원작의 몬스터나 배경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세팅할 수 있는 '스킬콤보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는 2016년 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 

테일즈런너 리볼트, 간단한 조작으로 즐기는 모바일 레이싱

'테일즈런너 리볼트'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의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의 주요 개발진들이 직접 참여해 개발 중이다. 

동화나라를 배경으로 초원, 밍밍, 바다 등 '테일즈런너'의 캐릭터들이 그대로 등장해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원작의 게임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모바일 환경에 맞춘 조작방식을 채택해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테일즈런너'의 레이싱과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보다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을 갖춘 '테일즈 팜' 등 레이싱을 넘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테일즈런너 리볼트'는 연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