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pg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와 MMORPG ‘영웅온라인’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웅온라인은 국내는 물론 터키, 미국,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무협게임으로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탄탄한 스토리와 쉬운 조작, 남성적이고 화려한 무공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엠게임의 대표 장수 게임이다.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해 엠게임은 ‘영웅 온라인’의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검증된 다양한 콘텐츠를 중국 유저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영웅온라인은 무협 장르가 강세를 띠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저사양 PC에서도 수준 높은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강점으로 현지 유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엠게임이 설명했다.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는 2007년 북경에 설립된 게임사로 수년간 국내외 상장업체와 브랜드 회사들의 그래픽 외주를 맡아 왔으며, 올해 영웅온라인의 서비스를 통해 퍼블리싱 분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영웅온라인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 상반기 중 비공개 테스트(CBT)와 공개서비스(OBT)가 진행될 예정이다.
 
장미연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 대표는 “영웅온라인은 정통 무협게임을 선호하는 중국 유저들의 취향에 안성맞춤인 게임”이라며 “엠게임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중국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영웅온라인은 국내는 물론 북미, 일본 등에서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받은 만큼 중국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며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한 현지화 전략으로 무협게임을 사랑하는 중국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