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28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Act 17 외전. 길드의 부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길드 던전’ 콘텐츠를 선보였다.
 
총 6개의 던전으로 구성된 ‘길드 던전’은 최대 4인의 길드원이 파티를 맺고 진입할 수 있으며, 반복 공략을 통해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최종 던전 공략 시 일정확률에 따라 얼어붙은 슬픔의 왕녀 카드, 타오르는 분노의 왕자 카드 중 무작위로 하나의 마법 부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진행 정도에 따라 공격력, 힘, 지능 등 캐릭터의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휘장’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원 간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 있도록 길드 채널을 새롭게 오픈하고, NPC(Non-player Character)가 호감도에 따라 각각의 캐릭터에게 다르게 반응하는 호감도 콘텐츠를 다시 선보였다. 이 밖에도 고급(에픽) 장비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에픽 조각 교환 시스템을 오픈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8일까지 길드에 신규 가입 시 성장의 계약(3일), 코인(3개)이 포함된 ‘길드 가입 축하 상자’를 지급하고, 매일 길드 가입 유저가 해당 던전을 1회 완수하면 ‘강렬한 기운’을 최대 50개까지 얻을 수 있는 ‘길드 던전 정복 상자’를 선물한다.
 
또 ‘달려라, 윤디런!’ 미니게임을 통해 1분 안에 목적지 도착 시 장비 보호권과 +10장비 강화권이 담긴 ‘윤디의 랜덤세라상자’를 비롯해 윤디의 손길, 윤디의 속도향상 물약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주화를 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