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한다. 2011년 1월 11일 공개서비스(OBT) 이후 출시 5년을 맞는 테라가 새 둥지를 맞는 것. 테라는 서비스 이관을 통해신 서버 ‘세렌의 영광’ 오픈과 함께 최초의 공중 탑승물 ‘해방된 페가수스’, 엘린 종족의 신규 직업 ‘인술사’, 신규 던전 2종, 솔로 던전 ‘천공의 경기장’ 등을 담은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새로운 재미를 줄 이번 업데이트를 살펴보자.

 

 

신 서버 ‘세렌의 용기’ 오픈

서비스 이관과 함께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서버 세렌의 용기가 열린다.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오는 3월 31일까지 약 2달간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 레벨 25, 35, 45, 55, 65를 달성할 때마다 희귀 의복 아이템 상자, 무기함, 탑승물, 투구, 날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접속만 해도 ‘창고 확장 이용권’과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는 ‘캐릭터 슬롯 확장 이용권’ 등이 주어진다.

첫 공중 탑것 ‘해방된 페가수스’ 등장

이동 편의성 높이는 테라 최초의 공중 탑승물 해방된 페가수스가 선보인다. 내달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페가수스를 얻을 수 있다. 해방된 페가수스의 등장으로 유저는 배경을 감상하며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높은 산을 돌아서 가야 하는 이동 구간에서 해방된 페가수스에 탑승해 가로질러 가는 등 보다 빠른 동선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첫 공중 탈것 '해방된 페가수스'

이동 시 스태미너가 모두 소진되면 비행을 할 수 없어 활강하게 된다. 해방된 페가수스는 레벨 제한 없이 누구나 탑승 가능하며, 성장을 통해 능력치를 높이면 비행 시간과 속도가 상승한다.

엘린 신규 직업 ‘인술사’ 추가

신규 직업 '인술사'

테라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엘린 종족의 신규 직업 ‘인술사’가 등장한다. 인술사는 지난해 7월 공개된 권술사에 이어 6개월만에 선보이는 12번째 직업으로 지난해 12월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관심을 모았다.

인술사 주요 스킬

동양의 닌자와 서양의 암살자 컨셉을 아우르는 인술사는 엘린 종족의 귀여운 매력을 강조한 캐릭터다. 십자형 대형 나선 수리검을 사용해 공격하고, 근거리 위주의 전투를 펼치는 동시에 중거리 스킬을 사용한다. 날렵한 몸놀림과 빠른 회피가 가능하며 연속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빠른 속도에 비해 방어력이 낮아 세심한 조작이 필요하다.

악의 축 ‘듀리온’이 온다 

2014년 여름 ‘초월’ 업데이트에서 많은 유저들의 공분을 샀던 악의 축 듀리온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신규 던전 베르노의 실험실과 듀리온의 안식처가 추가된다. 두 던전은 초월 업데이트의 미션 스토리를 이어가는 곳으로 듀리온의 음모를 저지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테라의 전체 시나리오에서 악역으로 등장하는 듀리온은 아룬 북부 지역에 존재하는 ‘아크데바족’의 수장으로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만들었다. 이 바이러스를 앞세워 아룬 대륙의 북부 전 지역을 혼란에 빠뜨린다. 인간과 다른 종족을 납치해 악행을 저지르고, 부하들 마저 바이러스로 만들어 전투병기로 사용하는 무자비함을 지녔다.

여기에 유저가 속한 파티의 시오즈 엘린와 그녀의 동생 시오나 엘린 모두 듀리온에게공격을 당하면서 바이러스 항체를 지니게 된다. 유저가 듀리온에게 치명상을 입히지만 그는 결국 도주한다. 두 던전은 난이도별로 각각 일반과 상위로 구분되며, 26일 ‘베르노의 실험실’ 일반 던전을 시작으로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7인 던전 '베르노의 실험실'

베르노의 실험실은 듀리온이 악행을 일삼는 장소로 괴기하며 음산한 컨셉을 갖고 있다. 7인이 팀을 이뤄 공략하는 던전으로 좁은 전투 공간 안에서 보스의 공격 범위를 회피하며 적절한 타이밍에 타격을 가해야 한다. 65레벨(최고레벨)을 및 아이템 레벨 397을 달성하고 켈리반 9강 장비 및 액세서리 등을 갖춘 유저라면 파티 매칭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이 던전에선 ‘베르노 장비’와 철기장의 제작 재료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얻는다.

5인 던전 '듀리온의 안식처'

듀리온의 안식처는 듀리온이 도망쳐 은신하던 장소이며, 최종 보스 몬스터로 듀리온이 등장한다. 호화로운 내부 장식으로 꾸며져 있으며, 최대 5인이 팀을 구성해 도전할 수 있다. 이곳 역시 최고레벨 던전으로 아이템 레벨 409를 달성하고, 베르노 12강 장비와 듀리온 액세서리를 갖춰야 입장 가능하다. 이곳에선 폭군 듀리온 귀걸이 및 반지, 철기장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솔로 던전 ‘천공의 경기장’ 공개 

풍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솔로 던전 '천공의 경기장'

천공의 경기장은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던전으로 65레벨 유저만 입장할 수 있다. 하늘 위의 경기장에서 제한시간 동안 각 스테이지마다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극복하는 방식으로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종료된다. 결과에 따라 등급이 결정돼 보상이 주어지는데, 등급은 클래스마다 기준이 다르며, 최상위 장비 제작 재료 상자 및 제작 재료 크리스탈 상자, 시즌 장비 토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